한국일보

박은영 레어 마켓 그래픽 디자이너, IDA 디자인 어워드 등 다수 수상

2018-09-21 (금)
작게 크게
박은영 레어 마켓 그래픽 디자이너, IDA 디자인 어워드 등 다수 수상
뉴욕과 한국에서 활동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박은영(사진)씨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즈에서 연달아 수상해 화제다.

박씨가 리드 디자이너로 참여한 BIK 벤처 타임파이 로고 디자인 프로젝트가 IDA 디자인 어워즈 선외가작(honorable mention)에 선정됐다. 또, 박씨가 디자인한 한국의 유명 편집샵 ‘레어 마켓’ 웹사이트가 IDA 디자인 어워즈 멀티미디어/웹사이트 디자인 부문 2위에 입상하며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았다.

박씨가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레어 마켓’(Rare Market)은 세계적인 가수이자 패션리더인 지드래곤(권지용)의 누나 권다미씨와 친구 정혜진씨가 운영하는 편집샵이다.


박씨는 레어 마켓의 이름을 알리는데 가장 중요한 웹사이트 디자인과 서울패션위크 리테일 디자인 등 굵직한 프로젝트들을 담당하며 회사의 연 매출 성장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뉴욕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산업제품 디자인을 전공한 박씨는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에서 웹사이트 디자인과 홍보물을 디자인해 주목을 받았다. 또, IT업체 ‘비아이케이 벤처스’(BIK Ventures)가 출시한 모바일 앱 디자인을 담당해 성공적인 창업을 이끌어냈다. 특히, 박씨가 디자인한 일정관리 앱 ‘타임파이 캘린더’는 출시 3개월 만에 구글 1위에 올랐고, 타임파이 모바일 앱 디자인 프로젝트로 2017 HOW 인터내셔널 디자인 어워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