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새로 오픈해요 l 16일 개원 ‘자림 한의원’

2018-07-14 (토)
작게 크게

▶ 관절염 등 뜸 치료 효과 탁월

새로 오픈해요 l 16일 개원 ‘자림 한의원’

자림 한의원 피터 정 원장이 미립대 뜸을 비롯한 다양한 치료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자림이란 의미 속에는 신약성경 요한복음에 2장 7절에서 나오는 항아리와 아구의 합성어로 항아리의 아구까지 물을 채우는 마음으로 환자의 회복을 위하여 정성으로 대하며 한의사로서 갖고 있는 모든 의학적 지식과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섬김의 마음으로 최선의 의료행위를 다하겠다는 각오를 담은 제 자신의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샌디에고 한인 타운이라 불리는 콘보이 스트릿에서 수 블록 떨어진 머큐리 스트릿과 다겟 스트릿에서 북동쪽에 있는 소망교회 바로 옆 건물에 노인성 질환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자림 한방병원(원장 피터 정)이 오는 16일(월) 개원한다.

이 한의원의 특징은 환자의 상태를 수치로 환산해 이를 데이터 베이스로 구축해 회복되어 가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정 원장은 “한 사람이 생명을 유지한다는 것은 결국 끊임없이 데이터를 만들어내는 과정이다. 숨을 쉬고 혈압이 바뀌고 심장박동, 뇌파 등 다양한 수치들은 우리들의 건강 상태를 직간접적으로 나타내는 지표”라며 “저의 병원에서는 내원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먼저 신체에서 보내는 각종 신호를 체질에 따른 분석으로 데이터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치료해 나가면서 환자가 눈으로 자신의 회복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림 한의원은 만성적인 노인성 질환인 관절염, 허리통증, 목 및 어깨 디스크, 오십견 및 화상치료나 초기 치질 치료는 물론 호르몬과 교감신경의 항진 및 부교감 신경계 질환을 주 진료과목으로 하고 있다.

치료는 주로 미립대 뜸으로 한다. 쑥을 원료로 하는 뜸을 쌀알 크기(米粒大, 미립대)로 만들어 약 1시간 정도 환자에게 시술하는 것으로 치유 효과가 탁월하다.

그리고 환자 상태에 따라 의사, 물리치료사, 운동요법사, 지압사 등 다방면의 프로페셔널들이 사용하는 ‘하이드로 핫 팩’과 인체 내에 축적된 독소를 빼내는 ‘디톡스’와 근육과 관절 등에 일련의 신체적 자극을 통해 뭉친 신체 일부 또는 전신 근육을 풀어주고 막힌 부분을 통하게 하는 ‘마사지’를 사용한다.

자림 한의원에서는 개원 감사 특별 봉사의 마음으로 진료비를 기존 의료수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모실 예정이다.

단 현재 의료보험을 신청해 놓은 상태에서 당분간은 현금과 크레딧 카드로 진료비를 지불해야 한다.

진료시간: 월~금(오전 9시30분~오후 6시30분), 토요일(오전9시30분~오후 1시)
주소: 4673 Mercury St. #111. San Diego, CA 92111
전화: (858)430-6734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