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집을 팔때 고려해야 할 사항

2018-01-25 (목) 마이클 변 뉴스타부동산 부사장
크게 작게
집을 팔때 고려해야 할 사항

마이클 변 뉴스타부동산 부사장

집을 팔때 고려해야 할 사항

아는 지인중에 자세가 꾸부정하고 매사에 소극적인 분이 계셨다.

자세가 꾸부정하고 바르지 못하니 보는 사람도 불안해 보이고, 자신감도 없어 보이고 친구들과 어울리지도 못하고, 가정에서도, 사업체에서도 항상 뒷전이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꾸부정하던 자세가 바뀌어 있었다. 운동을 하면서 자세를 바꾼 것이다. 좀 거만해 보일 만큼 가슴을 확 펴고 머리도 쳐들고, 또 운동으로 단단해 보이고 몸매를 과시하며 자세를 바꾼 것이다. 사람이 달라보였다. 아니 달라진 것이다.


매사에 적극적이고, 활달해지고, 사업체에서도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로 바뀌어 있었다. 그 만큼 자세는 중요한 것 같다. 자세를 당당하고 확실하고 멋지게 바꾸고 나니 자신감이 생기고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로 바뀐 것이다.

우리가 집을 매매 할 때도 집의 자태가 중요하다. 첫 인상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한다면 답은 금방 나올 것이다. 집의 자태가 정돈이 안되고 허술해 보이면 누가 보아도 좋게 볼 수 없고 바이어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가 없는 것이다. 집을 쉽고 빠르게 좋은 가격으로 집을 팔기위해 셀러가 집을 단장할때 고려해야 할 점을 3D로 요약해 보았다 .

■1D : Depersonalize, 개인적인 것을 배제하라.

대부분 셀러의 취향과 바이어의 취향이 같은 경우가 드물다는 것이다 그동안 셀러의 취향에 맞춰 페인트 되었던 것이나 셀러의 좋아하는 장식들을 전문가와 상의하여 최근의 유행이나 흐름에 맞게 바꿔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가족 사진등은 개인의 프라이버시에 해당 하므로 이사 준비를 한다 생각하여 박스에 차곡차곡 정리하여 치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집안의 냄새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다. 한안들에게는 문제가 되지않는 냄새가 타인종에게는 역겨울수도 있기 때문이다.

■2D : Declutter, 집안을 정리정돈하라.

앞서도 언급했듯이 바이어가 집을 보러왔는데 복잡하고 어수선하다면 그 집에 대한 첫 인상이 결코 좋을 수가 없다. 또한 집안에 많은 물건이 널려있으면 집이 좁아보이고 어수선하기 때문에 집의 장점을 보여주지 못해 매력을 잃어버리게 된다.


선을 보러 가는 여자가 머리도 안감고 화장을 안하고 간다면 아무리 마음씨가 곱고 똑똑한들 첫 인상에서 매력을 잃게 되어 상대와 대화조차 못하고 돌아오게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집을 팔기전에 더 잘 정리정돈 해야한다는 의미이다.

■3D : Decorate, 예쁘고 아름답게 치장하라

새롭게 페인트를 하여 분위기를 바꾸고 필요할 경우 리모델을 한다던가 업그레이드 함으로서 집을 치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생각으로 리모델링과 업그레이드 비용을 집값에 얹어 받는 것이 가능한가를 반문 하는데, 집의 자태가 다른 집과 비교하여 현저히 떨어진다면 불필요하게 오랫동안 마켓에 내놓아 팔지 못하여 결국 집 값을 깍아주고 팔게되는 것보다는 유리한 측면이 있는 것이다.

또한 가구나 그림 등을 전문가와 상의해서 현실감 있게 적절하게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해야겠다.

문의 (909)222-0066

<마이클 변 뉴스타부동산 부사장>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