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이 시대의 종교개혁’ 컨퍼런스

2017-04-04 (화) 07:46:22 이정은 기자
크게 작게

▶ KAPC, 6∼7일 필라 기쁨의교회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KAPC)가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컨퍼런스가 ‘이 시대의 종교개혁’이란 주제로 이달 6일과 7일 양일간 필라델피아 기쁨의교회(담임목사 박성일)에서 열린다. 초청 강사는 김성봉 목사, 프랭크 제임스 총장, 김은일 교수, 조진모 목사, 조영천 목사 등이다.

한국개혁주의장로교연구소장이자 합동신학교 교수와 안양대학교 신학대학원 원장을 역임한 김성봉 목사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는 한민족 개혁교회의 현주소’를 주제로 기조 강연도 하며 전체 집회에서는 ‘이 시대의 종교개혁’으로 강연한다.

비블리컬 신학대학원 역사신학 교수 겸 총장인 프랭크 제임스 총장은 전체 집회에서 ‘종교개혁이 현 시대 교회에 던지는 질문들’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외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의 김은일 교수(신약학)는 ‘종교개혁의 성경관을 통하여 보는 이 시대의 교회와 그리스도인’에 대해, 필라델피아 한인연합교회를 담임하는 조진모 목사는 ‘칼빈의 신학과 경건: 성경적 교회 개혁의 목적과 방법에 대한 고찰’에 대해, 소래신학연구소장인 조영천 목사는 ‘웨스트민스터 총회와 목회의 개혁’에 대해 각각 주제 강연한다.

컨퍼런스 등록은 웹사이트(kapc.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718-619-8597

<이정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