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견은 경상북도 풍기지역의 특산물로 오래전부터 알려져왔다.
정제한 낙엽송에서 추출한 천연섬유로서 통풍성, 흡수성이 뛰어나며 피부건강에 좋은 웰빙섬유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 왔다. 그러나 약 15년전에 인견산업에 획기적인 도약을 가져온 전혀 새로운 인견제품이 출현 하였다.
디자인 아티스트 손일광씨가 세운 기업(마젠타)에서 개발한 ‘인견사랑’이 그것이다.
이 제품으로 말미암아 인견제품의 고급화가 이루어졌으며 현재 한국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이 제품은 디자인, 패턴메이킹, 봉재, 염색, 마무리의 전과정을 수작업으로만 처리하며 누구든지 한 번 만져보기만하면 그 감촉을 영원히 잊을 수 없다고 한다.
고품질 소량생산의 수제품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몇 몇 정해진 매장외에서는 판매되지 않는다.
특히 염색과정의 완성에는 베테랑 패션디자이너 이성희여사의 집념이 큰 공헌을 하였다. 홍익미대 출신의 이성희여사는 특별히 자연염색공정의 전문가이다.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 끝에 당당히 최고의 명품인견자리에 등극한‘ 인견사랑’에 의해 풍기인견의‘재발견’이 이루어진 것이다.
LA 풍기인견사랑 김일권 사장은 최근 몇 년간 이 제품이 한국에서 일으킨 예상밖의 선풍에 자신감을 갖게 되면서 해외 수출을 테스트 하기 위해 미국 LA로 진출이 지난 2013년 6월 처음 이루어 졌다고 한다.
이것을 계기로 미국 주류시장에서도 명품으로 자리 잡아 또 하나의 한류선풍을 주도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주소: 966 S.Western Ave. LA문의: (213)800-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