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국제감각 지닌 차세대 리더 양성

2015-05-21 (목)
크게 작게

▶ APPA, ‘세계청소년유엔대회’참가자 모집

평화나눔공동체(대표 최상진 목사)가 8월에 유엔에서 열리는 ‘세계청소년유엔대회(사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세계에서 1,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제 평화, 국제 개발, 의료 보건, 국제 이해 교육, 국제 환경, 에너지 등을 주제로 토의를 벌인다.
유엔 연수 및 국제기구 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에는 초등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8월3일(월) 오전 워싱턴 DC 인근 호텔에 집결하며 미 의회와 의원 사무실 방문, 월드 뱅크 세미나 연수 등에 참여한 뒤 4일 뉴욕 유엔본부로 출발한다. 뉴욕 지역 참가자들은 4일 오후에 합류해도 된다.
최상진 대표는 “국제사회는 전문성과 국제 감각을 갖춘 차세대 리더들을 찾고 있다”며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할 뿐 아니라 취업에 유리한 경력을 쌓게 된다”고 말했다.
비용은 호텔, 식사, 교통비, 유엔 투어, 회의 참가비 등을 포함 980달러. 평화나눔공동체(APPA)가 실시하는 유엔 및 자원 봉사 캠프에 두 번 이상 참가했던 학생은 900달러다.
등록은 웹사이트(www.appaun.org)의 ‘UN-USA 프로그램’을 클릭, ‘유엔 및 국제기구 & 세계청소년유엔총회’ 제목 우측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6월 초에 마감하며 수신란에 ‘APPA-UN’이라 쓰면 된다.
주소 P.O. Box 90281
Washington, DC 20090
<이병한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