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국문화원(원장 이우성)이 9월3일부터 25일까지 문화원의 하반기 관문을 여는 첫 번째 전시로 2014 공모전 당선작가 전시(2014 Call for Artists) ‘In Retrospect: Looking Back, Inside’를 문화원 갤러리 코리아에서 개최한다.
주리아(Leeah Joo), 김공산, 박다원, 서은경, 천제시(Jess Chun), 조은주, 김보, 이은경 등 주로 한국과 미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젊은 한인 아티스트 8인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에는 사진, 회화, 설치 등 다양한 미디움을 바탕으로 한 참신하고 수준 높은 작품들이 대거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각각 한국의 전통적인 문화와 모티브, 사회적인 이슈를 주제로 작업하는 작가 그룹과 매우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경험과 심상을 바탕으로 작업하는 작가 그룹으로 나눠 마치 한 전시 속에 두 개의 전시가 공존하는 듯한 인상을 준다.
‘돌이켜 생각하다’, ‘과거를 회상하다‘, ‘보다 깊이 되돌아 보다‘라는 의미의 전시 제목인 ‘In Retrospect: Looking Back, Inside‘도 이 같은 전시 기획 의도를 반영한 것이다.
전시 프리뷰 및 개막식 행사는 9월3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열린다. ▲장소: 460 Park Avenue 6th Floor, New York ▲문의: 212-759-9550 <최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