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영적리더의 패러다임’ 출간
2014-02-11 (화)
▶ 뉴욕은혜장로교회 신현국 목사
▶ 수익금 장애인선교 기부
신현국 목사의 저서 <기독교 영적 리더십과 목회전략>
뉴욕은혜장로교회 담임 신현국 목사가 ‘ 영적리더의 패러다임’<기독교 영적 리더십과 목회전략>을 쿰란출판사에 의해 출간(2013/12/30)하고 책을 통해 들어오는 모든 수익금은 장애인선교에 사용하기로 했다.
현재 장애인선교단체인 ‘New Hope선교회’의 상임이사인 신 목사는 “이 책은 박사학위 논문으로 목회자들에게 영적으로 목회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쓴 것이다. 책을 출간하게 된 동기는 책의 수익금을 장애인사역을 돕고자 함”이라 말했다.
신 목사는 “영적 리더십 문제야 말로 목회자의 ‘자기 정체성’ 질문과 더불어 21세기를 당면한 오늘날 바람직하고 효과적인 목회실천을 위한 관건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영적 리더십은 이제까지 실천되어 온 목회 리더십에 대한 일종의 패러다임의 전환이 아닐 수 없다”고 서문에서 밝혔다.
합기도 5단의 체육인으로 한국에선 체육관 관장을 역임하기도 한 신 목사는 학구파 목사로 여러 학교에서 수학했다. 그가 가진 학위만도 Th.B. M.Div. Th.M. Th.D. D.C.W. D.Min. Ph.D.등 다양하다. “혼탁한 이 시대에선 오직 성경만이 등불이 된다”는 신 목사는 뉴욕은혜장로교회 제2대 담임목사로 부임(2003년)하여 현재까지 시무해오고 있다. 책 구입은 한국서적 등 한인서점에서 할 수 있다. 구입문의:646-243-2636(신현국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