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벤 추 라 카 운 티 이렇게 가까운 곳에 여행 명소가…

2013-04-26 (금)
크게 작게

▶ 카마리요·옥스나드·벤추라 옹기종기 낭만적 비치·역사타운서 아웃릿까지

▶ 승마·보트 즐기며 모처럼의 여유 만끽하고 아름다운 CSU 채널아일랜드 캠퍼스 방문도 옥스나드선 다양한 축제·벤추라 하버엔 낭만

벤 추 라 카 운 티 이렇게 가까운 곳에 여행 명소가…

옥스나드의 명물인 시브리지는 바다경치를 즐기며 한가롭게 산책을 즐기거나 보트를 타기 좋은 곳이다.

LA 북서쪽 샌타바바라로 향하는 도중에 위치한 벤추라 카운티(Ventura County)는 카마리요(Camarillo), 옥스나드(Oxnard), 벤추라(Ventura)등으로 구성된 카운티이다. 카마리요는 대형 아웃릿이 자리 잡고 있어 그나마 한인들에게 많이 알려졌지만, 딸기축제로 유명한 평화로운 전원풍의 도시 옥스나드와 탁 트인 태평양으로연결되는 벤추라는 남가주 주민들의 여행 목적지로는 샌타바바라나 라스베가스에 비해 뒷전으로 밀려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등잔 밑이 어두운 법. 캘리포니아 웰컴 센터가 자리잡고 있는 옥스나드, 비치와 RV 캠핑장을 갖추고있으며 세계적인 해양 관광지 채널 아일랜드로연결되는 벤추라, 초대형 샤핑센터와 골프장이자리 잡고 있는 카마리요는 다양한 취향의 관광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훌륭한 여행지다.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하고, 게다가 LA에서 거리도 가까우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다. 4월의 마지막 주말이 시작되는 오늘 LA 북서쪽 벤추라 카운티 카마리요와 옥스나드, 벤추라로 여행을 떠나보자.

카 마리요


카마리요는 남가주의 가장 ‘핫’한 샤핑지역이지만 동시에 평화로운 농촌 라이프를 맛볼 수 있는농장 지역이기도 하다.

1892년에 지어진 카마리요 랜치 하우스(CamarilloRanch House)가 자리 잡고 있는 올드타운(Old Town)의 스트릿들은 초기 캘리포니아주의 역사를 보여준다.

올드타운은 특히 매주 토요일 열리는 파머스 마켓으로 유명하다. 재미있는 것은 농장에서 싱싱하게 재배된 딸기와 각종 과일, 야채가 싱그러운 향기를 풍기지만, 운전해서 3분 거리에는 최신 유행패션 아이템이 가득한 프리미엄 아웃릿을 찾을 수있다는 점이다.

카마리요는 골프 매니아들의 천국이기도 한데 1년 내내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카마리요에는 꾸밈 없는 자연 그대로의 소박한 풍경을 자랑하는골프 코스가 자리 잡고 있다.

■칼스테이트 채널 아일랜드

카마리요에는 아름답기로 유명한 칼스테이트채널 아일랜드(California State University ChannelIslands)가 둥지를 틀고 있다.

과학과 인문학, 경영, 교육학 등으로 잘 알려진칼스테이트 채널 아일랜드는 클래식한 옛날 건물과 세련된 현대 건물, 여기에 웅장한 산이 어우러진 숨막힐 듯 아름다운 캠퍼스로 유명하며, 하이킹과 야생체험 등을 위한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를끌고 있다.


■카마리요 랜치 하우스

카마리요의 과거를 재현해 주는 카마리요 랜치하우스(Camarillo Ranch House)는 과거로의 여행을체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이다. 옛날 복장을한 직원들이 안내하는 투어를 통해 이 지역의 역사를 둘러본 뒤 호스백 라이딩 등을 즐길 수 있다.

■ 에어포스 뮤지엄

카마리요 공항에 가면 제2차 세계대전에 사용됐던 항공기와 함께 이를 기념하는 에어포스 뮤지엄(Air Force Museum)을 찾아볼 수 있다. 이곳에서특이한 모양의 항공기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에어포스 뮤지엄에서는 역사적인 군용 비행기들의 복구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 프리미엄 아웃릿

뭐니 뭐니 해도 카마리요는 샤핑 매니아들을 들뜨게 만드는 프리미엄 아웃릿(Premium Outlets)으로 유명하다.

토리 버치(Tory Birch)와 코치(Coach), 나이키(Nike) 등 한인들이 열광하는 160여개의 브랜드의샵이 자리 잡고 있으며, 유명 브랜드 제품들을 엄청난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상세 정보: http://www.venturacountywest.com/visit-camarillo-ca
옥 스나드LA에서 불과 60마일 북서쪽에 위치한 옥스나드는 캐주얼한 느낌의 해안도시다.

바다를 낀 도시가 늘 그렇듯, 바닷가주변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즐기는 각종 페스티벌이 연중 내내이어진다.

딸기농장으로 유명한 옥스나드는 매년 5월 셋째 주말 미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캘리포니아 딸기축제(Strawberry Meadows of College Park:3250 South Rose Avenue, Oxnard,CA 93033, 888-288-9242, 805-385-4739)가 펼쳐진다.

옥스나드의 명물인 시브리지(Seabridge) 인근에는 아름다운 산책로와 함께 레스토랑과 샵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 한적한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 캘리포니아 웰컴 센터

주 7일 운영되는 캘리포니아 웰컴센터(California Welcome Center)는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다양한 로컬 어트랙션의 티켓을 할인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로컬과 스테이트 지도를무료로 제공, 관광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돕는다.

■ 시브리지

옥스나드의 명물로 자리잡은 시브리지(Seabridge)는 바닷가에 놓인 유럽풍의 아름다운 석조다리. 인근에는 아름다운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그윽한 석양을 즐기며 바닷가를 산책하거나 한가롭게 보트 라이드를 즐기기에 좋은장소다.

인근에는 다양한 식당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 얼마 전 문을 연 한식당‘수라’ (Sura)가 한인들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뮤지엄 & 히스토릭 디스트릭

웅장하고 고풍스러운 건물부터 옥스나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카네기 아트 뮤지엄(Carnegie Art Museum)과 바다를 테마로 한 예술작품을 만날수 있는 채널 아일랜드 매리타임 뮤지엄(Channel Island Maritime Museum)이유명하다.

또한 옥스나드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헨리 T. 옥스나드 히스토리컬 디스트릭(Henry T. Oxnard HistoricalDistrict)과 헤리티지 스퀘어(HeritageSquare), 차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날 수있는 뮬린 오토모티브 뮤지엄(MullinAutomotive Museum)과 머피 오토 뮤지엄(Murphy Auto Museum) 등도 둘러볼만 하다.

•상세 정보: www.visitoxnard.com/벤 추라벤추라는 하버와 다운타운 히스토릭 디스트릭 등으로 구성된 아름다운휴양지다.

벤추라

벤추라 하버는 요트 정박지로, 보트타기와 카야킹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벤추라 다운타운 히스토릭 디스트릭에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히스토릭 건물들이 가득해 천천히 둘러보기 좋다.

또한 다양한 갤러리와 박물관, 앤틱스토어, 최고급 식당, 와인 바, 와인 테이스팅 룸이 다양한 문화 생활을 만끽하게 해준다.

■ 벤추라 히스토릭 다운타운

100년이 넘는 역사가 살아 숨쉬는 다양한 건물들이 가득한 벤추라히스토릭 다운타운(Ventura HistoricDowntown)은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함을 보여준다.

교회였다가 웨딩 채플로, 현재는 민박집으로 변신한 건물, 한 때는 박물관이자 유명 인사의 저택이었지만 지금은 웨딩 홀 또는 샤핑몰로 활용되는 건물들은 세월의 흔적을 느끼게해준다. 다운타운에서 제일 먼저 눈에띄는 건물은 샌부에나벤추라 시티 홀(San Buenaventura City Hall)로 대리석 바닥과 스테인드글라스로 꾸며진천장, 24개의 수도사 테라코타 장식이돋보이는 스패니시 양식이 무척 아름답다.

■ 벤추라 하버

새파란 하늘과 바다, 하얀 돛단배가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는 벤추라 하버는 예술과 낭만, 멋이 살아 있는 곳이다.

하버에서 즐기는 보트타기와 카야킹은 물론 하버에서 펼쳐지는 길거리 예술작품 전시회, 갤러리와 아트 부스들이 1년 내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게해준다.

보트와 카야킹 등은 모든 장비를 쉽게 대여할 수 있어 특별한 준비 없이가도 그 자리에서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벤추라 하버 프로메나드(Promenade)에서는 각종 예술 이벤트가 일년 내내펼쳐지는데, 아트 나잇과 서머 콘서트,돌고래 구경 등 흥미진진한 이벤트가가득해 아트 매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 벤추라 하버 빌리지

33에이커에 각종 식당과 샵,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모여 있는 하버 빌리지(Harbor Village)는 그저 걸어다니는 것만으로도 남가주 특유의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곳.

이곳에는 한인이 운영하는 일식당항구 횟집(Harbor Sushi)이 자리 잡고있는데, 한국에서처럼 맛볼 수 있는 싱싱한 광어회와 얼큰한 매운탕은 물론,입 안에서 살살 녹는 신선한 사시미와스시가 일품이다.

빌리지 내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회전목마 등 재미있는 놀이기구 시설도갖추고 있으며, 빌리지 내에도 다양한아트 갤러리와 앤틱 샵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상세 정보: www.ventura-usa.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