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리트인 스티튜트 박종환 회장
▶ ‘미국 대학의 법칙’ 개정판 출간
미국 최대의 SAT 전문 학원으로 자리 잡은 엘리트 학원의 모기업 엘리트 인스티튜트 창업자인 박종환 회장이 한국인 유학생들의 성공적인 유학과 대학 진학을 위한 지침서 ‘미국 대학의 법칙’(매스터 플랜) 개정판을 최근 출판했다.
이 개정판은 ▲성공적인 미국대학 입학이란 ▲평범한 자녀 미국 명문대 입학 프로젝트 ▲미국대학 진학 전략을 짜라 ▲유망 전공과 직업 등 4개 주제로 나눠 올바른 입시준비와 전략, 그리고 기초 상식, 미래 준비 등에 관해 유학생은 물론 한인 학생 및 학부모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특히 수험생들이 반드시 알아둬야 할 점들이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설명돼 있어 미국에서 교육을 받지 않은 한인 부모들에게도 상당히 유익한 참고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환 회장은 “미국 명문대 진학을 꿈꾸고 이를 현실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학생은 물론 한인 학생들에게 입시 준비에 대한 로드맵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대학 졸업 후 걸어야 할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대학 재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길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이 책을 통해 미국 대학의 법칙을 이해하게 되면 대학진학과 졸업 후 진로 설정까지 학생 본인 스스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UC어바인 수학과를 졸업한 박 회장은 1987년 캘리포니아에서 엘리트 에듀케이셔널 인스티튜트를 설립한 이래 미 최대의 SAT 전문 학원으로 키웠으며, 현재 미국과 한국, 캐나다 등 5개국에 35개의 브랜치를 두고 있는 미주한인사회의 대표적인 교육 전문 기업인이다.
이 개정판은 엘리트 학원 각 브랜치는 물론, 10월29일 애나하임 남가주 사랑의 교회에서 열리는 한국일보 주최 ‘UC·명문사립 대학 박람회’ 엘리트 학원 부스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