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성·영재검사 비롯
다양한 전문가 웍샵
“자녀들의 정신건강에 대해 제대로 살펴본 부모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문제들은 겉으로 쉽게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방치할 경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이런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또 필요한 경우 적절한 대책을 알려주게 됩니다”
10월15일 오전 9시부터 어바인 베델한인교회에서 본보 후원으로 ‘제1회 미주 한인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 컨퍼런스’를 여는 미주 한인심리학회의 리처드 손 박사(사진)는 우리 자녀들이 학교와 사회에서 건실한 인격체로 인정받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회성, 행동, 정서들을 포괄적으로 발전시키자는 취지에서 이번 세미나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 박사는 또 정신건강 분야가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학생과 부모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것도 이번 행사의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이 행사는 크게 학생과 부모들을 위한 웍샵이 구분되며,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크게 초등, 중등, 고등학생 부문으로 나뉘어 감정조절, 사회성 발달, 왕따에 대처하는 요령, 친구와의 충돌 등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들에 대해 롤 플레이를 통해 연습과 응용을 터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세미나 참가 희망자는 미리 예약해야 하며, 적성과 영재검사 등 일부 프로그램은 기본 재료비만을 부담하면 전문가의 분석까지 들을 수 있다.
다음은 주요 웍샵 주제 및 대상이다.
▲ 21세기 학습습관 향상(학생 및 부모)
▲ EQ 향상(K~3학년)
▲ 초등학생 스트레스 대처(3~6학년)
▲ 베스트 프렌드 만들기(중학생)
▲ 대학진학 및 적응(고교생)
▲ 정신건강의 최근 이슈(학생 및 부모)
▲ 약물 남용 방지 및 자살 예방(학생 및 부모)
▲ 부모-자녀 관계 검사(부모/참가비 20달러)
▲ 자녀 잠재력 극대화시키기(부모)
▲ 부모 분노조절 기술(부모)
▲ 놀이 치료기술(부모)
▲ 적성검사(7~12학년/참가비 50달러)
▲ 영재검사(K~6학년/참가비 50달러)
■ 문의: (213)738-0788
■ 홈페이지: www.kapaonline. 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