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독립기념일 밤하늘엔 온통 화려한 불꽃

2011-07-01 (금)
크게 작게

▶ 남가주 가 볼만한 장소

미국 최대의 명절 독립기념일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7월4일이 월요일인 관계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오늘부터 주말을 낀 연휴로 보낼 수 있어 더욱 즐겁다. 독립기념일 하면 뭐니 뭐니 해도 여름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놀이를 빼놓을 수 없다. 롱비치와 패사디나 로즈보울 등 남가주 곳곳에서는 해마다 독립기념일을 맞이해 다양한 축제와 불꽃놀이를 펼친다. 독립기념일 불꽃놀이는 부담 없는 비용으로 사랑하는 사람들, 특히 여름방학을 맞이한 자녀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줄 것이다.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행사들을 모았다.

퀸 메리호선 라이브 음악공연과 바비큐 파티
가족단위 즐기기엔 ‘아메리카페스트’ 추천

■롱비치 퀸 메리호 & 수족관


남가주의 대표적인 독립기념일 행사로는 롱비치 퀸 메리호에서 열리는 독립기념일 축제가 있다.
해마다 독립기념일을 맞아 롱비치 항구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세계적인 축제로 초대형 불꽃놀이는 물론 올드패션 스타일 바비큐가 서브되는데, 텍사스와 캐롤라이나, 캔사스시티, 세인트루이스 등의 다양한 지역의 바비큐는 물론 옥수수와 퍼넬 케익 등 다양한 먹을거리를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어린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과 라이브 뮤직 공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불꽃놀이는 3일과 4일 오후 9시부터 시작하며, 입장 및 관람료는 성인 24.95달러, 아동(5~11세)은 12.95달러, 군인이나 노인은 21.95달러다. 한편 아콰리엄 오브 더 퍼시픽 역시 독립기념일을 맞아 수족관에서 불꽃놀이를 구경하며 환상적인 바다 속의 밤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독립기념일 바비큐 부페와 다양한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4일 오후 5~10시로, 저녁은 6~8시에 서브된다.

1126 Queen’s Highway, Long Beach
(877)342-0738
www.queenmary.com


■아메리카페스트(AmericaFest)

패사디나 로즈보울 스테디엄에서 열리는 ‘아메리카페스트’는 남가주 최대의 독립기념일 행사 중 하나다.

세계적인 음악가들이 선보이는 라이브 음악 공연과 푸짐한 음식, 화려한 불꽃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위주의 축제다. 애로요(Arroyo) 블러버드에서 펼쳐지는 음식부스는 4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스테디엄은 오후 6시에 개장한다. 군악대의 공연은 오후 7시부터 펼쳐져 축제분위기가 고조된다. 공연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불꽃놀이는 9시5분부터 시작된다. 입장료는 성인은 13달러, 7세 이하 아동, 현역 군인은 무료다. 주차요금은 20달러다.

1001 Rose Bowl Cr. Pasadena
(626)577-3100
www.rosebowlstadium.com/ RoseBowl_Americafest.php



■팰리세이즈 아메리칸 퍼레이드

퍼시픽 팰리세이즈 지역 선셋 블러버드에서 펼쳐지는 팰리세이즈 아메리칸 퍼레이드(Palisades Americanism Parade)는 올드패션 스타일 독립기념일 퍼레이드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공연과 불꽃놀이를 선보인다.

7월4일 오후 1시50분부터 스카이다이버 쇼가, 2시부터는 퍼레이드가 시작되며 각종 엔터테인먼트 콘서트는 6시30분에, 대단원을 장식할 불꽃놀이는 9시부터 펼쳐진다. 퍼레이드 관람은 무료며 콘서트는 2달러다.
www.palisadesparade.org


■LA 메모리얼 경기장

60분 동안 화려하게 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LA 메모리얼 경기장(Los Angeles Memorial Coliseum) 불꽃놀이는 메모리얼 경기장에서 열리는 것은 아니지만 엑스포지션 공원은 물론 USC 캠퍼스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무료 불꽃놀이 축제다.

담요와 간이의자를 가져와 불꽃놀이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여름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4일 오후 8시께(해 떨어지는 시간)부터 1시간 동안 펼쳐진다.

3911 S. Figueroa Street LA., CA
www.lacoliseumlive.com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축제

샌피드로 항구에서 펼쳐지는 독립기념일 축제로 라이브 음악 공연과 US 밀리터리 전시회, 해군의 소형 구축함, 코스트 가드 데몬스트레이션이 펼쳐지며, LA시 소방국의 보트와 워싱턴 대포를 재연하는 쇼가 뒤를 잇는다. 이어서 화려한 불꽃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는 무료로, 4일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펼쳐진다.

3720 Stephen M. White Dr.
San Pedro
(310)548-7401
www.laparks.org


<홍지은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