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아버지날 선물? 가족 나들이 어떨까요

2011-05-27 (금)
크게 작게

▶ 커버스토리

낚시 즐기려면 카추마 레익
아이딜와일드, 하이킹에 딱
조슈아 공원 경치도 볼만

북적북적 행사가 많았던 ‘어머니 날’에 비해 ‘아버지 날’(Father’s Day)은 자칫 소홀히 지나가기 쉬운 것이 사실이다. 대부분의 가정이 지난달 어머니날을 맞이해 이미 가족모임을 했을 것이고, 또한 한국에서는 5월8일 ‘어버이 날’에 어머니와 아버지를 동시에 챙기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이 세대의 아버지들은 누구보다도 가족의 따뜻한 사랑이 필요한 분들이다. 치열한 이민의 삶 속에서 가족들을 이끌어오면서 겉으로는 힘든 내색조차 자유롭게 할 수 없었던 우리의 아버지가 아니던가. 사랑한다는 말보다는 밥 먹었느냐는 무뚝뚝한 한 마디로 가족들을 향한 무한한 애정을 표현하는 우리들의 아버지. 이 날만은 꼭 말씀 드리자. 사랑한다고. 아버지가 계셔서 감사하다고. 아버지를 위한 바비큐 파티와 함께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아버지날 주말을 맞아 아름다운 대자연으로 바람을 쐬러 가보는 것도 좋다.

다소 젊은(?) 아버지들이 좋아할 만한 여행지로는 캠핑이나 하이킹을 즐기기 좋은 마운틴이 안성맞춤이나, 격렬한 운동보다는 편안한 여행을 선호하는 아버지들에게는 잔잔한 호수나 탁 트인 내셔널 팍 등이 제격이다. 아버지들이 열광할 여행지 몇 곳을 소개한다.

1. 샌타바바라 카추마 레익

낚시를 좋아하는 아버지들이라면 샌타바바라의 카추마 레익(Cachuma Lake)을 추천한다.

당일치기 보다는 1박2일~2박3일 여행으로 적합한 카추마 레익은 덴마크 마을 솔뱅과 포도 재배단지 샌타이네즈 근처에 위치, 낚시는 물론 캠핑과 피크닉을 겸해서 가볼 만한 이상적인 여행지로 유명하다.
완만한 구릉지에 위치한 이 호수는 총 3,232에이커로 4,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캠프 시설과 수영장, 보트 정박장, 피크닉 시설 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여름 여행지로는 손색이 없다. 게다가 매우 청결하게 잘 관리되고 있어 석양에 반짝이는 호수를 바라보며 쾌적한 휴식을 취하기에 더없이 좋다.

강태공들이라면 낚싯배를 빌려 캠프장 건너편에 위치한 호안으로 가면 여유 있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데, 이곳에서 잡히는 어종은 송어, 농어, 블루 길, 메기, 잉어 등이다.

만약 물보다는 산을 선호한다면 인근의 산 구릉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오솔길을 따라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승마나 생태계 관찰 또는 공원 안에 마련된 운동장에서 가족, 이웃들과 함께 공차기 등 단체놀이도 가능하다. 또한 마켓과 낚시 도구점, 스낵바, 주유소, 조랑말 마구간, 세탁장 등의 시설이 완비돼 있어 보다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정보: www.countyofsb. org/parks/parks05.aspx?id=13440


2. 아이딜와일드

빅 베어가 바라보이는 인근 샌하신토 마운틴에 위치한 매력 만점의 여행지인 아이딜와일드(Idyllwild)는 하이킹 동우회나 여행 전문가들에 의해 가장 선호되는 하이킹 장소이기도 하다.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아버지들이 좋아할 만한 곳으로 빅 베어 같은 스키 리조트는 없어 비교적 한산한 여행지이지만 다양한 샵과 볼거리가 가득한 빌리지 센터가 있다.

하이킹 이외에도 캠핑, 암벽등산 등 자연과 하나가 되는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으로 하이킹 트레일은 우뚝 솟은 초원, 철쭉과 상목 관록으로 우거진 숲으로 연결돼 대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당일 코스가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 www.idyllwild.com


LA에서 멀지 않은 아이딜와일드에 들어가면 전혀 다른 세상처럼 느껴진다. 울창한 나무숲과 함께 거대한 바위들이 인상적이어서 당일 코스로 다녀오기에 적당하다.

3.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

특히 올해 75주년을 맞아 사진전 등 다양한 행사를 여는데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따라 각각 독특한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자슈아 트리의 가장 큰 특징은 괴기할 정도로 신기하게 형성된 바위산과 자슈아 트리로, 바라보는 각도와 빛의 밝고 어두운 조화에 따라 그 모습이 변화무쌍하게 바뀌기 때문에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다른 곳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특이하면서도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

공원에는 식물뿐만 아니라 특이한 사막성 동물들이 많이 살고 있는데, 앤틸로프 다람쥐와 늑대, 캥거루 쥐, 도마뱀류의 동물들과 함께, 뱀도 관찰 할 수 있다.

•주소: 74485 National Park Drive, Twentynine Palms, CA 92277
•문의: (760) 367-5500
•자세한 정보: www.nps.gov/jotr/ index.ht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