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SAT II 한국어 모의고사 정보교횐

2011-03-17 (목)
크게 작게

▶ NAKS 동중부 대표자 회의

SAT II 한국어 모의고사 정보교횐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 협의회 대표자 회의에 참석한 각 한국학교 관계자들

제6차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 협의회 대표자 회의가 지난 3월 12일(토) 한국학교 대표자 34명이 모인 가운데, 블루벨에 위치한 가야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전국적으로 동시에 치러질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주최 제 15회 SAT II한국어 모의고사 문제지를 배부 및 모의고사 시행 관련 세부사항을 설명하고, 협의회 일년 행사 일정에 대해 논의하면서 유기적 협조상황에 대해 정보를 주고 받았다. 또 시다부룩 중학교 한국 강좌에 대한 진행 상황 보고, 함께 나누고 싶은 학교 행사 및 정보 소개 등 다양한 안건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소개됐다.

강남옥 회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회의는 ‘우리의 미래, 아이들의 정체성에 달렸습니다’라는 캠페인 문구를 동중부에서 시작하여 미국 전 지역 협의회로 펼쳐나가자는 의견을 내어 참석한 교사들의 뜨거운 호응을 모았다. 뉴저지 통합한국학교 김치경 교장은 뉴저지 한인회가 주최하고 뉴저지 지역 한국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한 3.1절 행사 보고에서 ‘정체성’에 대한 정확한 의미부터 정립하는 것이 정체성교육의 첫걸음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새하늘 한국학교 구지현 교감이 제안한 ‘한국 문화 교육을 위한 문화 관련 의상을 협의회 차원에서 공동 구입하자’는 의견도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며, 대표자들은 한국으로부터의 배송비 절감 차원에서 추후 각 학교의 의견을 수렴해서 공동 구입하는 것으로 잠정 결정했다. 동중부 협의회는 4월 나의 꿈 말하기 대회, 5월 동요대회, 7월 전국 협의회 학술대회 참가 권유, 8월 말의 교사 연수회 및 협의회보 발간, 한글날 기념 글짓기 및 그림 이야기 대회, 9월 정기 총회, 12월 송년의 밤 등의 연례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협의회 산하 2세 학생들에게 한국어로 된 좋은 책 읽기와 함께 저축습관까지 동시에 심어주기 위해 기획된 ‘모아드림 책책책’ 프로젝트는 비정규 특별 사업으로 계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