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푸엔테시 부서 통폐합
파산을 막기위해 라푸엔테시가 시 정부의 14개 부서를 통폐합하고 국장과 행정 직원들을 감원시킨다.
라푸엔테시는 지난 7일 열린 특별 미팅에서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2012년까지 부채가 불어나 파산 지경에 이르는 것을 막기 위해서 시 직원들의 대대적인 구조조정 방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데이빗 아구도 시장은 “이번 결정에 대해서 아무런 반대가 없었다”며 “이 문제에 대해서 오랫동안 논의해왔다”고 말했다.
이번에 시의회를 통과한 이 방안은 7월1일까지는 시행되지 않으며, 이로 인해 연간 95만달러의 예산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방안은 현재 6개의 부서를 3개의 새 부서로 통합하며, 공공 서비스 디렉터와 커뮤니티 개발 디렉터는 한 포지션으로 통합되어 업무를 보게된다.
또 커뮤니티 서비스 국장은 재 개발, 공원및 레크레이션, 시 사무국, IT분야를 관할하며, 행정 서비스 디렉터는 인사과 재정을 담당하게된다. 인사과 매니져 헤이디 새인즈는 “재정적인 필요에 의해서 취해진 조처이다”고 말했다.
라 푸엔테시는 현재 새롭게 구조 조정되는 시를 맡을 시 매니져를 찾고 있다. 새 매니져는 4월에 신청서를 접수후 5월에 임명할 계획이다.
한편 라푸엔테 시는 예산 부족으로 인해 향후 3년동안에 예치되어 있는 기금들이 빠르게 고갈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주사 도서관 무료강좌
아주사 시 도서관은 오는 29일 오후6시30분 이 도서관(729 N. Dalton Ave.) 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무료 ‘버블 사이언스’ 강좌를 실시한다.(626)812-5297.
웨스트코비나 문화강좌
웨스트 코비나 도서관은 오는26일 이 도서관(1601 West Covina Parkway.)에서 아동, 청소년, 가족들을 대상으로 음악, 댄스, 스토리를 통해서 아즈텍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626)962-3541 or visit www.colapubli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