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으로 떠나는 여행은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최고의 휴가다. 맑고 청명한 바다는 기본이고 수영과 일광욕 외에도 서핑, 카약, 캠핑 등 다양한 레저활동이 가능한 미국 내 10대 해변을 소개한다.
1. 쿠퍼스 비치
(Coopers Beach, NY)
새하얀 모래언덕이 장관을 연출하며 역사적인 교회와 가까워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지난해에는 최고의 해변 3위에 올랐다.
2. 시에스타 비치
(Siesta Beach, Sarasota, Fla.)
세계에서 가장 하얗고 질이 좋은 모래사장을 보유한 해변으로 명성이 높다. 따뜻하고 투명한 바다 때문에 수영에 최적이다. 지난해 최고의 해변 2위에 랭크됐다.
3. 코로나도 비치
(Coronado Beach, CA)
10대 해변 중 유일하게 미 서부에 위치해 있다. 남가주의 자랑거리 중 하나로 항상 라이프가드가 있고 낚시에도 안성맞춤이다. 방문 때 지역 명물인 호텔 델 코로나도에 묶을 것을 권한다.
낚시·캠핑 등 다양한 비치 레포츠
4. 케이프 하테라스 국립 해안공원
(Cape Hatteras National Seashore, North Carolina)
노스캐롤라이나주 연안의 작은 섬들로 구성돼 있으며 역사, 야생동물, 레크리에이션이 어우러진 환상의 휴가지로 손색이 없다.
섬 주위에 고래, 돌고래가 자주 출현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5. 메인 비치(Main Beach, E. Hampton, NY)
배구코트, 피크닉 테이블, 스낵바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자연과 인공이 적절히 조화를 이룬다. 해변가에 주차하려면 사전에 허가증을 구입해야 한다.
6. 카하나모쿠 비치
(Kahanamoku Beach, Waikiki, Hawaii.)
20세기 초에 올림픽 수영종목에서 5개의 메달을 획득한 하와이 출신 듀크 카하나모쿠의 이름을 딴 휴양지. 비교적 순한 파도 때문에 수영족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7. 코스트가드 비치
(Coast Guard Beach, Cape Cod, Mass.)
케이프 카드 국립 해안공원 내 6개 해변 중 하나로 수영을 마음껏 즐길 수 있고 조류 및 물개 관찰도 할 수 있다.
8. 비치워커 팍
(Beachwalker Park, Kiawah Island, S.C.)
찰스턴에서 남서쪽으로 약 10마일 떨어져 있으며 방문객들을 위해 피크닉 테이블과 보드웍, 계절적인 스낵 바 등이 마련돼 있다. 연인과 함께 산책하기에 너무 좋은 곳.
9. 하모아 비치(Hamoa Beach, Maui)
마우이섬 동쪽 끝에 붙은 초승달 모양의 해변. 절벽 바로 밑에 있어 하네오 로드에서부터 시작되는 계단을 타고 내려가야 한다.
10. 케이프 플로리다 주립공원
(Cape Florida State Park, Key Biscayne, Fla.)
투명하고 조용한 바다가 특징이며 수영하기에 좋다. 해변과 인근 공원에서 캠핑도 즐길 수 있으며 카누, 카약, 자전거도 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