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 반드시 성공합니다”
2010-08-10 (화) 12:00:00
부평에 소재한 ‘전도 중심’ 부광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김상현 목사가 사흘간의 동포복음화 집회를 마친 후 워싱턴 지역 한인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9일 올네이션스교회에서 세미나를 열었다.
‘전도는 관심이 있는 사람이 합니다’ ‘전도는 미련한 사람이 합니다’ ‘전도는 성령께서 합니다’ 등 상식적이면서도 정곡을 찌르는 비법을 한인 크리스천들에게 소개하며 큰 반응을 얻었던 김 목사는 이날도 풍부한 예화를 들어가며 목회자들이 새로운 전도 열정을 불태워주길 주문했다.
그 첫째는 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라는 것. 교회 건물을 짓는 것 같은 비본질적인 일에 신경쓰지 말라는 얘기다. 두 번째는 하나님이 먼저 교회 부흥을 원하신다는 사실. 그리고 세 번 째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돼야 한다는 주문이었다. 이와 더불어 김 목사는 전도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교회가 위치한 지역의 특색과 필요도 잘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목사들이 다 부흥을 원하지만 ‘요즘은 안돼, 여긴 안돼’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할 수 있다는 마음 자세를 갖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전도에는 씨뿌리고 밭을 갈 때 싹이 나는 것처럼 절대 실패란 없다”며 하나님께서 꼭 이루신다는 확신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이병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