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워싱턴교회협 제1회 Jesus’ Kids Festival

2010-03-05 (금) 12:00:00
크게 작게
가정의 달인 5월에 워싱턴 지역 한인 교계 전체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합행사가 마련된다.
워싱턴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성도 목사)는 오는 5월2일(일) 저녁 5시 버지니아 버크에 소재한 필그림교회에서 ‘제1회 어린이 찬양 축제(Jesus’ Kids Festival)’를 개최, 한인 크리스천 자녀들이 부여받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회협은 특히 공연과 예배가 끝난 후 참가 어린이들이 친교실과 야외에서 게임과 음식을 즐기며 함께 어울리도록 하고 푸짐한 기념품을 나눠주는 등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교회협은 4일 애난데일 소재 한식당 설악가든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행사 취지와 준비 상황을 설명했다.
회장 김성도 목사는 “이제 워싱턴 교계에 새로운 어린이 문화를 만들어갈 때가 됐다”며 “이번 행사는 미래를 열어갈 차세대 리더와 하나님의 사람들을 육성하자는 목적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참가 교회는 10개 정도로 제한할 생각이었으나 신청이 많으면 당일 순서를 조정해 보다 많은 교회 어린이들이 무대에 서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참가비는 팀당 200달러. 대표자 회의는 14일(일) 오후 5시 필그림교회에서 열리며 공연은 찬양, 율동, 연주 등 제한이 없다.
김성도 목사는 “어린이가 많지 않은 교회들은 앞으로 두 달 동안 공연 준비를 한다는 게 쉽지 않을 수 있지만 행사가 컨테스트의 의미는 아니기 때문에 너무 큰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된다”며 “오히려 이번 행사를 통해 각 교회에서 어린이 찬양팀 구성 붐이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회협은 어린이찬양축제를 간식이나 기념품 등으로 후원할 교회 및 단체도 찾고 있다. 노규호 목사(회계)는 “행사에 최소 300여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적지 않은 비용이 필요하다”며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참가 신청서 및 안내는 교회협 웹사이트(www.ckcgw.o
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문의 (571)243-6322
부회장 배현수 목사
(703)581-9235
총무 차용호 목사
필그림교회 주소
4925 Twinbrook Rd.,
Burke, VA 22015
<이병한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