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29일 한인회장 선거

2009-10-01 (목)
크게 작게

▶ 선관위, 선거일정 확정 14일 후보등록 마감

선관위와 입후보 예정자 동반 사퇴로 원점으로 돌아갔던 제33대 필라델피아 한인회장 선거가 오는 29일 치러진다.

제33대 필라 한인회장 및 직선이사 선관위(위원장 임성택)는 지난 9월29일 오후 서라벌 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선거일정을 공식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선거공고에 따르면 선거 입후보자 등록은 1일부터 14일 오후5시까지이며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각 선관위원들에게 사전 전화 연락을 통해 등록 서류를 받을 수 있게 했다.만일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 결과 단독 후보가 나올 경우 회칙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며 경선이 될 경우 15일 오후 7시30분 한인회관에서 기호추첨을 한 후 19일 오후 7시30분과 26일 오후 7시30분에 각각 한인회관에서 1,2차 합동 소견발표회를 갖게 된다.

투표는 29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한인회관에서 실시되며 부재자 투표는 27일까지의 우체국 소인이 찍힌 등기 우편으로 투표 당일 오후 5시까지 선관위 사무실에 도착한 우편물로 제한하기로 했다.지난 번 선거에서 논란의 소지가 됐던 회장 입후보 자격은 변칙 인용되었던 부분을 바로 잡아 회칙을 그대로 인용되어 회칙 6장 29조에 따라 선거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거주한 만 35세 이
상의 정회원인 자로, 법적 결격 사유가 없는 자로 제한됐다. 또 직선이사 입후보자는 선거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거주한 만 25세 이상의 정회원이어야 한
다.또한 지난 선관위에서 실시하기로 약속했던 후보자 공청회는 필라 지역 언론사에서 요청할 경우 이번 선관위에서도 1,2차 합동 소견발표회 사이에 실시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임성택 선관위원장은 “지난번 선관위의 활동과정에 불거진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면밀히 분석 대처하는 방식으로 추호의 의심도 없이 공정한 선관위 업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회장 선거 입후보 희망자는 ▲선거권을 가진 이사 15명 이상의 추천서(복수 추천가능) 1매 ▲회장 입후보 신청서 1매 ▲선거 공약서 1매 ▲자필 이력서 1매 ▲사진 2매 ▲참관인 2명의 명단과 사진 ▲공탁금 1만5,000 달러(Money Order or Cashier’s Check)를 14일 오후5시까지 선관
위에 제출하면 된다. 직선 이사에 입후보자는 ▲정회원 5명 이상의 서명을 받은 추천서 1매 ▲자필 경력서 1매 ▲공탁금 300 달러를 제출해야 한다.

선관위가 한인회 집행부로부터 넘겨받은 31명의 유권자 이사 명단은 다음과 같다.강영국 김기영 김마리아 김상돈 김앤디 김영길 김영택 김용건 김헌수 문창민 박경섭 박영근 박혁진 배자홍 신진 안석 안재석 안지찬 오제완 오충환 유자방 윤대니얼 이민수 이영완 이창희 임성택 장권일 장병기 정우현 정현재 조재영 <이문범 기자>
HSPACE=5
지난 9월29일 박영근 한인회장(앞줄 가운데부터 시계방향으로), 임성택 선관위원장, 유자방 배자홍 안재석 이귀옥 선관위원들이 선거일정을 발표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