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시카고 전 미주 한인체전에 참가하는 필라델피아 선수단 발대식이 24일 저녁 7시 30분 고바우 뒤 청용 축구장에서 열렸다.
축구, 농구, 야구, 레슬링, 검도 등 출전선수와 임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대식에서 선수단은 필라델피아의 명예를 드높이고 돌아오겠다고 다짐했다.심경섭 필라 체육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 동안 여러 종목에서 체전에 참가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고 지난 필라델피아 한인체전을 통해 대표선수로 선발된 여러분인 만큼 그 땀의 결실을 맺고 돌아오라고 말한 뒤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두어달라고 당부했다.
선수단을 대표해 출정선서를 한 윤경철(축구)선수는 스포츠 정신에 입각하여 페어플레이를 펼치며 최선의 노력으로 좋은 성적으로 필라델피아의 명예를 드높이고 돌아오겠다고 선서했다.송중근 선수단장도 인사말을 통해 이번 체전을 통해 필라델피아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시카고 체전 필라델피아 선수단은 축구, 골프, 야구, 농구, 테니스, 검도, 레슬링 등의 종목에서 모두 67명의 선수들이 출전하며 임원진을 포함해 95명으로 이루어졌다.
필라델피아는 이번 체전에서 테니스와 검도에서 금메달 3~4개를 획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축구는 4강을 목표로 하고 있다.또한 메이저리그급 선수와 현역고교선수, 전직 야구선수 등으로 구성된 야구는 이번 체전에서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으며 최대 금메달 획득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지난 샌프란시스코 체전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농구도 이번 체전에서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수단은 금요일 항공편을 이용해 시카고로 향하며 일부 농구선수단과 축구선수단은 차편으로 시카고로 향하게 된다. 시카고 체전은 26일에서 28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열린다.시카고 체전 필라 선수단 명단은 다음과 같다.
▶골프: 이승재, 데이빗 리, 이원기, 이은복, 선평석, 박희철 ▶야구: 박광원, 강우재, 김정우, 김영우, 김홍기, 김홍경, 최풍민, 백현, 정재희, 크리스 리, 박두준, 이동신, 이동근, 이정민, 박업 ▶검도: 유영우, 박승현, 박이안, 정세희, 정세진 ▶축구: 정차수, 이성한, 정창용, 이주성, 차영주, 권오련, 설인동, 박세호, 김인창, 조인상, 백정훈, 박경일, 윤대혁, 안선재, 윤경철, 스캇 조, 곽태혁, 곽대림, 곽수혁, 빅터 박, 조하론, 크리스 박 ▶육상: 해리 킴 ▶레슬링: 김찬우 ▶테니스: 최승찬, 김영진, 정의식, 정은식, 정은식, 빅토리아 최, 김옥진 ▶농구: 이경환, 주동건, 전대한, 김유진, 김건모, 계훈, 이현기, 양철호, 이기환, 이민호씨 등이다.
<이문범 기자>
필라델피아 대표선수단이 출정식을 마친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