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국내경기‘성장 없는 경기회복’예상
2009-06-25 (목)
▶ OECD, 加 성장률 0.7%, 美 0.9%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내년 캐나다 국내경기는‘성장 없는 회복’을 경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뉴스 1130이 CP를 인용해 24일 보도했다.
OECD 신규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30개의 선진국들은 올 연 말 경기 불황 탈출을 예측했지만, 사실상 내년 경기 회복 속도 및 강도는 그다지 희망적이지 않다”고 밝혔다. 특히, “캐나다의 경기회복 속도는 0.7% 상승에 그칠 것”이라며 “이는 미국의 0.9% 성장률에도 못 미치는 낮은 수치”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OECD의 신규 보고서는 국내 경제회복 전망과는 많은 이견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중앙은행은 “올해 연말 2.5%의 경제 성장률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국내경제학자들은 “적어도 내년 초까지 2%의 경제 회복 속도를 경험할 것”이라고 답한 바 있다.
한편, OECD 관계자는 “캐나다 경기 수축 속도는 줄어들고 있지만, 불경기의 지표들은 올 3/4분기까지 지속적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캐나다는 그 후에도 더딘 경기 회복을 경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2010년 초반까지 캐나다는 높은 실업률로 고통받을 것”이라며 “인플레이션 압력도 현재까지는 정확하게 드러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vancouver@korea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