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코 라이온즈클럽, 무료 건강검지 성료
2009-03-17 (화) 12:00:00
몽고메리 카운티 14-R 지구 라이온즈클럽이 주최한 무료건강검진이 지난 14일 오전 9시부터 젠킨타운에 위치한 필라 안과대학 강당에서 열렸다.
라이온즈 클럽이 매년 주최하는 건강검진은 안과검사만 하던 예년과는 달리 불경기에 많은 사람이 건강검진을 받도록 하기위해 안과 외에도 당뇨, 귀, 혈압검사 등도 같이 실시됐다.약 1백여 명의 한인들도 건강검진에 참여해 몽고메리 한인 라이온즈클럽 회원들의 통역과 안내서비스를 받았다.
몽고메리 한인 라이온즈클럽의 이광순 회장은 지난 회장단 회의에서 매년마다 행하던 안과검진을 다양한 건강검진으로 확대할 것을 건의하여 이번에 확대된 건강검진이 이루어졌다며 많은 한인들이 의료보험이 없어 제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없는 데 이런 기회를 통해 일부나마 자신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아들과 함께 통역과 안내, 음식 서비스 자원봉사에 나선 정현재씨는 많은 분들이 건강검진을 받는 것을 보고 이런 행사가 더 많이 열렸으면 하는 바람을 갖게 된다며 특히 혈압과 당뇨 등의 정기적인 검진은 꼭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몽고메리 한인라이온즈클럽은 약 2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오는 5월 라이온즈클럽 총재배 골프대회를 계획하고 있다.
이광순 회장은 불경기로 행사를 아직 확정하지는 않았지만 골프대회를 통해 단결력을 과시하고 한인들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