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다운타운 중심부에 위치한 그레잇 리퍼블릭 로프트의 옥상 전경.
유럽풍 외관·초현대식 내부… 다운타운 한눈에
LA 다운타운 중심부인 메인과 스프링 스트릿 코너에 위치한 유서 깊은 건물인 ‘그레잇 리퍼블릭 로프트’(Great Republic Lofts)가 거주 공간으로의 공사를 마치고 분양신청을 받고 있다.
지난 1927년 그레잇 리퍼블릭 보험회사 건물로 지어진 13층 건물의 이 로프트는 72개의 유닛(방 1개, 화장실 1개 또는 방 1개, 화장실 1.5개)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도 30만~50만달러대의 할인된 가격에 분양되고 있다.
유럽풍의 외부는 역사적인 건축 양식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으며 건물 내부는 초현대식 모던 디자인으로 극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 1층에는 커피샵 등 상점이 들어서는 주상복합 건물로 리모델링됐다.
내부에는 디자이너 키친과 화장실의 현대식 디자인, 대형 창문이 아늑한 주거 공간을 제공한다. 또 옥상에는 LA 다운타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라운지, 스파와 헬스센터가 입주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유닛당 1대의 주차도 가능하다.
연방 정부에 의해 ‘엠파워먼트존’(FEZ)으로 지정돼 사업·거주 겸용 공간으로 이용할 경우 전기세 감면, 세금 감면 등 연방, LA 시정부로부터 각종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1920~30년대에는 서부의 월스트릿으로 불릴 만큼 금융가로 각광을 받았고 현재는 LA시가 야심적으로 추진하는 다운타운 재개발의 중심지역”이라며 “특히 젊은층이나 전문직 종사자, 다운타운에서 일하거나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로프트”라고 말했다. 한편 부동산 에이전트에게는 5% 커미션(broker coop)이 제공된다.
▲건물주소 756 S. Spring St. LA
▲세일즈 오피스 (213)627-6100
<조환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