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욱 아카데미의 전경.
2001년 문을 연 플러싱 소재 수욱 아카데미는 수학을 중심으로 영어, 과학 등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심도 깊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10년이 채 안된 짧은 역사가 무색할 만큼 학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프린스턴 대학교 생화학과 박사 출신의 교사가 과학을, 현직고교교사인 이수욱 원장이 수학을 지도하는 등 전문화된 강의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이고 학창시절을 미국에서 지낸 이수현 디렉터가 학생들의 입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어 학생의 동기부여, 자극제 역할과 효과적인 스케줄 관리에 정성을 다하고 있기 때문.
게다가 개인지도 형식으로 운영되는 소그룹 수업은 학생 개개인의 약점을 보완시켜 줘 수학, 영어, 과학 및 서반아어의 학교 내신 성적 및 SAT 점수에서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각반의 정원이 6명으로 보조교사와 정교사를 포함 3대1의 학생과 교사간 비율로 체계적인 1대1수업이 가능하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30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되는 7주간의 여름학기는 다음 학년을 준비하려는 학생들에게 획기적인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 다가올 1년간의 과정을 7주간에 모두 완성하는 한국식 여름철 집중 단기코스로 다음 학년 성적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중 리서치와 인턴활동에 바쁜 학생들을 위한 토요 SAT반 또한 마련돼 있어 여름방학을 통해 연구 및 경력과 성정향상,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는 학생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점심시간을 제외하고 아침 9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이 수업에는 이수욱 원장이 직접 수학을 지도한다.
이수현 디렉터는 “학생들의 효과적인 성적향상을 위해 SAT수학은 이원장이 가르치고 있다”며 “수학영재들로 이루어진 매쓰팀을 이끌고 있는 최고 수준의수학 교사를 통해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SAT 성적 향상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원장은 베이사이드 고교의 현직 수학교사로 베이사이드 고교와 뉴욕시의 수학팀 코치로 활약, 각종 수학경시대회에서의 여러차례 팀의 수상을 이끌기도 했자. 이원장이 이끈 베이사이드 고교 수학팀은 2006년 뉴욕시티 매쓰리그(NYCIML)에 참가, 봄과 가을 학기에 2회 연속 우승을, 2007년 퀸즈 수학리그에서는 2등을 차지했다. 올해는 이원장이 지도한 중국인 학생이 뉴욕주에서 최고성적을 거두고 올림피아드 미국대표로 선발되기도 했다.
현직에 발을 담그로 있는 이원장은 교사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인맥으로 실력있는 교사들을 강사로 영입하고 있는 것은 물론, 진학과 교과과정에서 학생들의 학교와 학원생활을 효과적으로 조율, 안내하고 있다. 이번 여름학기에는 현직 언론인과 작가가 SAT영어와 작문지도에 나서 학생들의 실력향상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욱 아카데미는 버스 정류장과 LIRR 역에서 도보로 5분내 자리에 위치해 퀸즈 뿐 아니라 롱아일랜드 거주 학생들의 통학 역시 손쉽다. ▲주소:164-05 35th Ave. Flushing, NY. 문의: 718-886-2546 <최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