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돌리아 북가주판매점
미국식 카펫 보다는 마루바닥을 선호하는 한인들 사이에서 한국식 온돌 설치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온돌리아 카보닉 히트’의 북가주 판매대리점인 캘 트레이딩(Cal Trading, 대표 조평남)이 4월 말까지 특별 세일을 실시한다.
바닥에 묻은 파이프에 온수가 순환하면서 공간을 데워주는 한국식 온돌과는 달리 미국 실정에 맞는 소위 ‘미국식 온돌’은 전기가 들어가면 발열 효과가 나는 필름 형태나 전기코일이 내재된 전기 온돌로, 시공이 간편하면서도 한국식 온돌 못지 않은 온열 효과를 낸다.
소위 ‘미국식 온돌’을 시공하기 위해선 기존에 있던 카펫 바닥을 마루, 타일, 대리석 중 한가지로 교체해야 한다. 바닥재 교체는 일반적으로 스퀘어 피트 당 14달러의 비용이 드는데 캘 트레이딩에서는 스퀘어 피트 당 12달러로 특별세일을 실시중에 있다.
현재 북가주 지역에서 온돌리아를 시공 판매중인 조평남 대표는 “온돌리아 제품은 친환경적일뿐 아니라 건강에 좋은 음이온이 발생해 숲 속에서 자는 것처럼 건강하게 잘 수 있다”며 “전기세도 히터에 비해 1/10 수준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이득”이라는 것을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온돌리아의 온돌필름에는 ‘면상 발열체’라는 탄소 카본이 칠해져 있어, 전기로 열을 가하면 원적외선이 방사돼 건강에도 좋으며, 한번 설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온돌리아 시공에 관한 문의 전화 이스트베이 지역 (510) 648-8484, 산호세 지역 (408) 241-7799, 또는 315-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