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뉴욕지구 대학동문 총연합회(회장 이정공)가 최근 웹사이트(nycy.org)를 공식 개통했다.
이달 1일부터 서비스 가동을 시작한 대학총연 웹사이트는 “한인사회의 힘과 정보를 모으고 체계화와 전문화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실천적 한인 공동체’를 이뤄나가자”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있다.
행사 종합란은 각 동문회 및 한인사회 주요행사를 총망라해 행사 겹침을 막음으로써 한인사회 모든 행사의 성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장학정보란은 미국내 각종 장학 프로그램은 물론, 한인사회 기관과 단체가 제공하는 장학정보를 모두 포함할 예정이며 현재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인단체의 연락도 접수받고 있다.
또한 한인 1.5·2세들의 건전한 만남을 주선하는 오작교 빌더에서부터 미국과 한인사회 종합뉴스, 자유게시판, 전문가 상담, 문단,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항목을 포함하고 있으며 한인사회 주요기관 및 언론사 사이트와도 연결돼 있다.
대학총연은 “한인사회 각 기관과 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웹사이트를 꾸며나갈 예정”이라며 이달 말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인단체 관계자들을 초청, 웹사이트 설명회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대학총연은 대학 동문회 이외 중·고교 동문회 및 일반 한인들의 참여도 환영하고 있다. ▲nycy.org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ㅁ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