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금문교… 체험과학관… 와인열차…어린자녀와 떠나는 샌프란시스코

2006-05-05 (금)
크게 작게
‘까르르’번지는 아이들 웃음

과학수족관·익스플로러토리엄·나파 트레인 등
‘놀며 배우며’온가족이 즐길만한 명소로 가보자

HSPACE=5


샌프란시스코는 케이블 카, 익스플로러토리엄, 금문교 하이킹 트레일 등 어린이들과 함께 방문할 만한 관광지들이 곳곳에 있다.

‘로맨틱한 밤 안개’ ‘정열적인 야경’ ‘골드러시로 대변되는 역사’ 등등 수많은 수식어가 붙어 있는 샌프란시스코. 다채로웠던 과거의 흔적을 소중히 간직한 유서 깊은 건물들이 현대적인 빌딩, 상점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그 사이를 편안한 모습으로 지나고 있는 주민의 모습에서 그들만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여유와 낭만을 엿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샌프란시스코이다.
샌프란시스코 베이와 태평양 사이 46.6평방마일의 비교적 작은 도시지만 이 곳의 매력은 크고 작은 모든 것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도시 어디든 산, 바다, 만을 쉽게 볼 수 있으며 수많은 박물관과 레스토랑 그리고 명승지가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는데 특히 남가주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샌프란시스코만의 볼거리 놀거리가 풍부한 곳이 바로 이 곳이다.
관광명소가 워낙 많기 때문에 어린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다. 최근에 다운타운으로 장소를 옮긴 샌프란시스코 과학수족관(California Academy of Science and Aquarium), 창의적 사고와 예술적 설계를 결합한 익스플로러토리엄(Exploratorium), 아이들도 즐거워하는 나파밸리 트레인(Napa Valley Train) 등 어린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수많은 액티비티가 패밀리 여행객들을 위해 마련되어 있다.
봄의 향연이 한창인 샌프란시스코로 주말 가족 여행을 떠나보자.

HSPACE=5


HSPACE=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