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금주의 볼거리 ‘샌타모니카 골동품 쇼’

2006-02-17 (금)
크게 작게
17~19일 샌타모니카 시빅오디토리엄

이번 주말 대형 ‘앤틱 쇼’(Antique Show)가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열린다.
이번 쇼에는 18세기에서 20세기 초반의 예술품과 보석, 가구, 화병, 양탄자, 크리스탈 등이 등장한다. 낡은 리번, 단추, 오래된 대리석 정원 예술품에서 나폴레옹식 욕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판매하는 골동품 쇼에서는 구매자에게 원하는 물건을 찾도록 도움을 주고 가격 중재, 상품 배달에 이르기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동품을 가지고 오면 현장에서 감정을 해주고 감정가에 대한 증명서도 전달한다.
야드와 패티오 등이 프라이빗한 실외공간으로 인식이 변화되면서 정원용 액세서리 붐이 일고 있는 것과 함께 정원용 골동품 인기 또한 치솟고 있는데 청동으로 된 정원용 개구리, 물주는 오리 등도 쇼에 나온다.
19세기 프랑스의 대형 테라코타 화분대, 19세기 정원용 청동 항아리도 볼 수 있으며 옛날 물조리가 골동품 해충약 뿌리는 버그 스프레이도 요즘 것들은 단돈 몇 달러면 살 수 있는 것도 할머니나 어머니 세대가 쓰던 것이기만 하면 15~30달러로 쇼에서 판매된다.
쇼에는 지역주민은 물론 딜러, 관광객들도 몰려드는데 꼭 골동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가족과 함께 좋은 눈요깃거리로 쇼를 방문해 볼 만하다.
골동품에서 묻어 나오는 퀴퀴한 냄새를 맞으며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 자녀들에 전통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면서 손때 뭍은 물건들을 구경하다 보니 어느 새 주말 한나절이 후딱 지나가 버린다.
쇼는 17~19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계속된다. 입장료는 성인 7달러. 12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이다.
주소 Santa Monica Civic Auditorium, 1855 Main St. Santa Monica, CA, 90401
문의 (310)458-8551
http://santamonicacivicauditorium.org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