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드라이빙 코스 ‘할리웃 산정 호수 멀홀랜드 전망대’
2006-02-10 (금)
드라이빙 데이트 코스로 좋은 할리웃 레이크.
“사랑을 고백할 때는 할리웃 산정으로 가라”는 말이 있다. 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이렇게 큰 호수가 있는가 할만큼 아름다우면서도 잔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할리웃 호수는 은밀하고 훌륭한 데이트 장소이다.
할리웃 사인 바로 및 산 가운데에 꼭꼭 숨어 있는 할리웃 레이크(Hollywood Lake)는 호수 사이로 LA 시내는 물론 멀리 시원한 태평양의 물결까지 한 눈에 들어온다. 대낮의 탁 트인 경치뿐 아니라 신비스러운 야경이 마음을 설레게 하는 로맨틱한 장소이다.
꼬불꼬불한 호수변의 도로를 지나면 아담한 공원도 나온다. 차를 세우고 산너머로 불어오는 시원한 겨울바람을 맞으면서 바라다보는 석양이 영화의 한 장면을 연출한다.
할리웃 레이크에서 101번 프리웨이를 건너서 만나는 멀홀랜드 전망대 역시 ‘사랑 고백’ 장소로 유명하다. 특히 LA에서 가까운 할리웃 보울 전망대와 유니버설 시티 전망대는 대부분 남가주를 소개하는 가이드북에 게재될 정도로 잘 알려진 곳들이다.
이 곳에 가면 달빛 아래서 환상의 야경을 바라보며 사랑을 속삭이는 연인들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멀홀랜드 드라이브와 할리웃 호수는 해가 지면 자동차를 주차할 수 없다. 야경은 잠깐 구경하고 돌아와야지 오래 자동차를 주차하면 어김없이 티켓이 발부된다. 과속 역시 금물. 종종 등장하는 폭주족을 단속하기 위해 경찰이 곳곳에 배치돼 있다.
가는 길 LA 한인타운에서 101번 프리웨이 북쪽 방향으로 가다가 할리웃 블러버드를 지나서 하일랜드(Highland Ave.)가 나오면 내려 좌회전, 코헹가 블러버드(Cahuenga Bl.)로 약 1마일 정도 올라가면 멀홀랜드 드라이브 표지판이 나오면 좌회전을 한다. 할리웃 보울 전망대는 101번 프리웨이에서 약 2분의1마일 떨어진 멀홀랜드 7000번지 인근에 있으며 유니버설 시티 전망대는 할리웃 전망대에서 약 1마일 정도 산으로 더 올라가면 만나게 된다.
할리웃 레이크 역시 하일랜드에서 내려 좌회전 코헹가 블러버드로 약 2마일 북상하다가 바함(Barham)이 나오면 우회전, 다시 레이크 할리웃 드라이브(Lake Hollywood Dr.)가 나오면 우회전 언덕으로 3마일 정도 올라가면 호수를 만나게 된다.
Latourist.com/mulholland-drive.htm에서 자세한 약도를 미리 보고 가면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