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엘머스트 병원 8일 무료 건강검진

2005-10-07 (금) 12:00:00
크게 작게
엘머스트 병원이 주최하고 뉴욕한인봉사센터(KCS-회장 김광석)이 후원하는 무료건강검진행사 ‘패밀리 헬스 페어 ‘가 오는 8일 열린다.
오전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엘머스트 병원(80가&41애비뉴)에서 열리는 무료 건강검진행사에는 병원측 의료진들이 참여, 유방암, 자궁암, 결장암, 전립선암 진료 및 교육을 실시한다. 엘머스트 병원은 이날 검진 후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한 한인들에게는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검사를 실시한다. KCS 공공보건부는 이날 한국어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정부 의료보험 설명회를 개최하고 공공보건부가 계획 중인 한인대상 무료 건강 검진행사 일정을 알려준다.

이밖에도 체류신분, 나이연령에 상관없이 무료 및 저렴한 가격으로 시립병원에서 검진을 받도록 하는 프로그램인 ‘ Health and Hospital Coporation option(HHC option)’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건강검진은 한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행사 당일 비가 많이 내릴 경우 10일 같은 시간으로 연기됨으로 오전 중 엘머스트 병원(718-334-5172)으로 연락, 개최여부를 획인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세한 문의는 KCS 공공보건부(212-463-9685)로 하면 된다.

한편 엘머스트 병원은 한인들을 대상으로 통역서비스와 무료 건강검진 등 무료 의료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이밖에도 소수민족들을 위한 다양한 보건행사를 개최하는 등 건강한 커뮤니티를 세우기 위해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홍재호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