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바겐을 찾아서 ‘미완성 가구점’

2005-06-24 (금)
크게 작게
바겐을 찾아서 ‘미완성 가구점’

슈베르트의 미완성 교향곡을 연상케 하는 미완성 가구점.

가구점을 몇 군데 다녀 봐도 맘에 드는 가구 발견하기가 어디 그리 쉬운 일인가. 스타일이 마음에 좀 들면 색깔이 칙칙하고 디자인이 괜찮다 싶으면 서랍 고리와 같은 작은 디테일이 영 맘에 들지 않는다. 자, 그렇다면 미완성 가구점(Unfurnished Furniture)을 찾아보도록 하자.
미완성 가구 업계는 고품질, 저가격 가구에 대한 수요를 반영, 점차 도심지 한가운데 매장을 늘리고 있고 가구 종류 역시 이전에 비해 훨씬 다양해지고 있다. 침대, 화장대, 나이트 스탠드와 서랍장, 책상과 의자, TV 장식장, 커피 테이블 등 당신이 찾고 있는 가구는 어떤 것이든 미완성 가구 쇼룸에서 발견된다.
미완성 가구를 구입할 경우 소비자들은 원하는 색으로 페인트칠을 하거나 장식을 더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디자인할 수 있다. 완성품을 구입하는 것 보다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미완성 가구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미완성 가구의 가격은 ‘비교적’ 완성된 가구보다 저렴하다. ‘비교적’이란 토를 단 이유는 싸구려 자재를 이용해서 만든 엉성한 가구보다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 보통 이상의 품질일 경우 완성품보다 약 30% 정도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 업계의 통계다.
미완성 가구에 더할 수 있는 스테인과 컬러 페인트의 선택은 다양하다. 페인트와 스테인은 미완성 가구점 또는 홈 디포와 같은 하드웨어 스토어, 페인트 샵 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다.
광택이 없는 흰색 페인트는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하고 앤티크 제이드 컬러의 스테인을 더하면 골동품 같은 느낌을 낼 수 있다.
내가 직접 완성의 과정에 참여했다는 정신적 만족감이야말로 미완성 가구가 주는 가장 큰 매력이다.

▲Ideal Unfurnished Furniture, 1018 N. Western Ave. Hollywood CA 90029. (323) 467-3672.
미완성 가구에 관한 웹사이트 www.unfinishedfurnstores.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