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험 가정에 희소식
2004-01-22 (목)
한달 59달러 95센트 플랜
패밀리 케어 메디컬 플랜
건강보험이 너무 비싸 보험가입을 망설이는 한인들을 위한 메디컬 플랜이 나왔다.
패밀리 메디컬 플랜은 한달에 59달러 95센트로 각종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패밀리 케어는 미 주류사회에서 인정받고 있는 헬스 케어 분야 가운데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뜻있는 의사들이 모여 설립한 비영리 협회로서 효율적이고 건전한 비보험 메디칼 플랜이다.
가장 주된 기능은 패밀리 케어가 중간 매매인 없이 직접 병원과 의사를 환자에게 연결해 줌으로써 미전국 49개주 어디서에서 멤버가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쉽 메디컬 플랜이다.
패밀리 케어는 하나의 멤버쉽 제도로 한달에 59달러 95센트의 저렴한 가격에 온가족이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나이, 영주권 유무, 유학생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패밀리 케어는 비보험 메디컬 플랜이기 때문에 보험 가입전에 발생된 지병에 관한 커버가 안된느 기존 보험제도와는 달리 지병이나 임신여부에 무관하게 가입하여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으로는 ▲병원에 입원해 수술시 80%까지 혜택(각종 검사 포함) ▲매회 상해시마다 치료비 2,000달러까지 풀 커버 ▲사고 사망, 불구시에 2만달러 보험금 지급 ▲4만여개 약국에서 처방약 60%까지 혜택 ▲치과 의료비 80%까지 혜택(틀니, 교정, 크라운, 스켈링 포함한 모든 치료) ▲안경 렌즈 구입시 60% 혜택등 다양하다.
아무 때나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등록일부터 효력을 발생한다.(상해보험과 사고 사망은 30일 후)
한국어 문의는 (866) 881- 5775(에스더 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