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 부동산 학교, 수강생 모집
2026-02-12 (목) 08:08:17
유제원 기자

뉴스타 부동산의 에드워드 오 대표(왼쪽)와 라니 오 대표브로커(오른쪽).
‘뉴스타 부동산 학교’가 8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2007년에 첫 기수를 시작으로 부동산 학교를 17년째 운영해 오고 있는 뉴스타 부동산 학교(대표 에드워드 오)가 오는 17일(화) 제89기 부동산 학교를 개강한다.
트럼프 정부가 들어서면서 이자율 하락과 함께 부동산 시장의 부활을 기대하면서 올해 갑자기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 매물 부족으로 인해 바이어들이 집을 사기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고소득 전문직인 부동산 에이전트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다.
부동산 에이전트가 되기 위한 자격 조건은 의외로 아주 간단하다. 우선 18세 이상의 성인 중에 고등학교만 졸업한 기록이 있으면 된다. 한국에서의 학력도 인정된다. 그 후에는 ‘뉴스타 부동산 학교’ 같은 주 정부 인가를 받은 전문학교를 통해서 수업을 받고 시험 2과목을 패스하면 라이선스를 신청할 수 있다.
라이선스를 신청할 때는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우선 소셜번호가 있어야 하고 범죄기록이 없어야 한다. 때에 따라서는 부동산 협회에서 예외를 주는 경우도 있지만 만약 범죄기록이 있다면 처음 라이선스를 신청할 때 그에 관한 서류를 꼭 같이 제출해야 한다.
뉴스타 부동산은 버지니아, 워싱턴 DC, 메릴랜드 라이선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지난 18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식 ‘족집게 수업’을 진행하고, 자체 제작한 한글 교재를 사용한다. 또한 온라인 수업으로 편안하게 집에서 수강할 수 있다.
수업은 6주 과정이며 수업 이후 테스트를 통과하면 된다. 에드워드 오 대표는 “뉴스타 부동산 학교에서 하라는 대로만 따라오면 100% 합격을 보장한다”며 “수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살아있는 강의를 제공하고, 기출 문제를 기반으로 한 많은 문제 풀이를 통해 완벽하게 준비하기 때문에 합격을 자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라이선스 시험을 패스 한 다음에는 뉴스타 부동산에서 에이전트로 일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10주간의 실전교육도 제공된다. 오 대표는 “라이선스만 있다고 에이전트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실질적인 교육과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다”며 “전문 에이전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뉴스타 부동산은 이러한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오 대표가 항상 강조하는 말이 있다. “에이전트는 말을 잘하고 세일즈를 잘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성실하게 일하는 시간에 많은 투자를 하고 손님 한분 한분에게 정성을 다 하는 에이전트가 성공한다. 그리고 성공하는 에이전트가 되기 위해서는 출발점이 아주 중요하다.”
문의 (703)496-4989
(410)618-4989
주소 8230 Leesburg Pike #650
Tysons VA 22182
<
유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