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AI 활용해 유튜버 될 수 있어요”

2026-02-11 (수) 12:00:00
크게 작게

▶ ‘왕초보 유튜버 스쿨’

▶ LA지역서도 무료 특강
▶ 20일(금) LA 작가의집

한인들 사이에서 유튜브 제작과 인공지능(AI) 툴 사용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가운데, LA서도 ‘왕초보 유튜버 되기’ 무료 특강이 열린다.

지난달 오렌지카운티에서 진행돼 인기를 끈 강사 조한희 박사의 유튜브 무료 특강은 오는 20일(금) 오후 5~8시 LA 작가의 집에서 3시간 동안 이어진다.

미주도산안창호기념사업회의 후원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복잡한 이론 대신 “당장 집에 가서 혼자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조한희 강사는 밝혔다.


조한희 강사는 연세대 방송학과 출신으로 KBS·CBS 등에서 PD로 활동했다. 그는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지만 엄두가 안 나는 왕초보들, AI로 영상, 이미지, PPT를 뚝딱 만들고 싶은 분들, 비즈니스나 취미를 영상으로 기록하고 싶은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입문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평소 유튜브에 대해 막막했던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핫한 AI 기술을 어떻게 영상에 쓰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준비물은 휴대폰과 랩탑 컴퓨터이며, 20일 무료 특강 후에는 27일부터 4주 완성 실무 마스터 클래스가 마련된다. 마스터 클래스는 즉석 쇼츠 만들기, 촬영 실습, 편집 기초 완성 등을 내용으로 한 집중 과정으로, 수강료는 400달러이며 접수비 100달러는 선불이다. 집중 과정은 10명 선착순 접수한다.

장소: LA 작가의 집(2410 James M Wood Blvd, LA), 문의 전화/문자: (213)256-4820
“AI 활용해 유튜버 될 수 있어요”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