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신선함·가성비·푸짐함의 차이를 즐기세요”

2026-01-30 (금) 05:53:06 박광덕 기자
크게 작게

▶ 샤브샤브의 새로운 정석 애난데일 곰샤부,‘달샤부’로 이름 바꾸고 인기몰이

“신선함·가성비·푸짐함의 차이를 즐기세요”
4년 전에 영업을 시작했던 애난데일 ‘곰샤부’를 차금희 대표가 1년여 전에 인수하여 최근 ‘달샤부’로 이름을 바꾸고 많은 한인들과 미국인들이 몰리는 곳으로 탈바꿈했다.

‘달샤부’는 애난데일의 대형 한인마켓인 K마켓과 같은 건물에 위치해 있어 넓은 주차장은 물론 높은 천장과 탁 트인 실내, 180여 개의 의자, 38명까지 각종 단체 모임을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마련돼 있다.

▲무제한 채소바와 무료 먹거리·잡채·떡볶이까지 = ‘달샤부’의 메뉴는 크게 손님들이 극찬하는 프리미엄 고기 꽃등심, 차돌박이, 앵거스, 돼지목살, 닭가슴살, 양고기, 천엽 등 고기류와 새우, 홍합, 오징어, 쭈꾸미, 조개, 관자 등 시푸드류, 유부, 메추리알 등으로 최고의 신선함을 자랑하고 있다.


이 업소의 최고 강점은 샐러드 바가 있어 다른 업소에 비해 다양하고 신선한 채소류를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무제한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몸에 좋다는 보라색 양배추 등 각종 채소를 이용해서 직접 국물을 뽑아내는데 이 국물은 먹고 나서도 목마름이 없이 개운하고 맛있는 점이 모든 손님들의 공통된 칭찬이라고 한다.

육수는 기본 육수인 채소부터 매운맛, 마라, 톰얌, 포, 돈카츠 등이 준비돼 있고, 채소류는 쑥갓, 미나리, 박초이, 배추, 양배추, 죽순 각종 버섯류, 옥수수, 두부 등 다양하다.

이밖에 칼국수와 쌀국수, 우동, 밥 등 다양한 누들류와 각종 어묵 등 준비돼 있고 고객이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죽도 제공된다.

특히 인기 메뉴인 잡채와 떡볶이는 모든 옵션에서 공짜로 즐길 수 있으며, 한인 식당에서 빠질 수 없는 김치도 당연히 준비돼 있다.

또 20여 가지 재료로 만든 시그너처 소스는 매운맛 1~5등급까지 세분화해 주인이 직접 고객 입맛에 맞도록 만들어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직접 원하는 소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소스바도 마련돼 있다.

이 집만의 최고 인기 메뉴인 눈꽃 빙수는 방부제가 들어간 깡통 팥이 아닌 차 대표가 직접 쑨 팥빙수가 또한 모든 옵션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 서비스 = 고객들이 식사하는 동안 차 대표는 물론 여러 명의 직원들이 수시로 테이블을 돌면서 부족하거나 불편 사항은 없는지 물어보는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도 손님들이 흡족해 한다고 한다.


차 대표는 “단 1명의 손님도 소홀히 함이 없이 신경쓰고 보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평일 런치 스페셜 등 좋은 메뉴 = 평일 런치 스페셜 메뉴를 월~금요일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까지 19.99달러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런치 스페셜보다 고기가 거의 두 배나 많이 제공되는 메인 메뉴는 25.99달러(하루 종일), 모든 종류의 고기와 시푸드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메뉴는 34.99달러에(하루 종일) 제공된다.

소주는 병당 9.99달러에 파격적으로 디스카운트 되고 있다.

▲군인 등 특별할인, 단체예약 접수 등 = 이 업소는 군인과 소방관·경찰관 등은 10% 할인해준다. 이 업소는 각종 단체 및 파티 예약도 접수하고 있다.

영업 시간은 월~목요일, 일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 금~토요일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저녁 11시까지이다.

주소 4355 John Marr Dr.,
Annandale, VA 22003
(애난데일 K-마켓옆에 위치)

문의 (703)712-7417

<박광덕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