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인기 체중감량제 ‘위고비’ 할인 판매

2025-10-10 (금) 12:00:00
크게 작게

▶ 코스코, 회원위한 혜택

▶ 당뇨치료제 ‘오젬픽’도

전국 창고형 할인 매장인 코스코가 노보 노디스크의 인기 체중 감량 약물인 위고비와 당뇨병 치료제 오젬픽을 코스트코 회원들에게 할인가격에 판매하면서 NBC 투데이 등 언론들이 보도했다.

코스코는 노보 노디스크의 인기 체중 감량 약물인 위고비를 반값에 판매한다.

노보 노디스크 측은 “이러한 결정을 내린 이유는 환자들이 진료를 받는 곳에서 오리지널 위고비와 오젬픽을 제공하고자 함이며, 코스코가 신뢰받는 브랜드라는 점을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 약품들을 선반에서 그냥 집어 들 수는 없다. 환자들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하다. 가격은 4주 분량의 주사 펜이 499달러이며, 이는 대부분의 보험 프로그램에서는 커버되지 않는다.

위고비와 같은 GLP-1 약물은 체중 감량 분야에서 다이어트 산업을 혁명적으로 변화시켰다.

할리웃 스타들과 세계적인 운동선수들이 이 약물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체중 감량에 어려움을 겪어온 많은 사람들은 감량 혜택을 경험하고 있다.

유럽심장학회는 4일 연구결과 발표를 통해 위고비를 복용하는 경우 심근경색, 뇌졸중, 심혈관 질환에 따른 사망 또는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앞으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번 연구는 위고비 복용과 심혈관계 효과를 비교한 첫 데이터로 주목을 받았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