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미주한인회 서남부 연합회, 장학생 18명에 장학금 전달

2025-08-29 (금) 04:31:23
크게 작게
미주한인회 서남부 연합회, 장학생 18명에 장학금 전달

미주한인회 서남부 연합회 선발 장학생에 선발된 김유은 양에게 장학금이 전달되고 있다. 왼쪽부터 강석효 전 새크라멘토 한인회장, 이진희 전 이스트베이 오클랜드 한인회장, 김유은양, 김경환 이스트베이 오클랜드 이사, 이윤구 전 새크라멘토 한인회장, 정흠 전 이스트베이 오클랜드 한인회장.<사진 미주한인회 서남부 연합회>

미주한인회 서남부 연합회(회장 조규자)는 2025년도 제5 회 차세대 장학생 모집을 통해 현재 12학년 부터 대학원 과정에 있는 총 18명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1,000씩 장학금을 수여 하였다.

북가주에서는 1명이 선정 되어 지난 23일 오후 4시 밀피타스 바바라 리 시니어센터 에서 이진희 장학위원이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 협의회 제21 기 종무식에 참석한 서남부연합회 소속 이윤구회장, 강석효회장, 정흠회장과 소속 한인회 김경환 이사와 함께 선발 된 김유은(UC 버클리 재학)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서남부연합회는 2025년에는 김항호 장학위원장을 비롯 최현무 부위원장, 김민아 간사 ,김명희, 성미쉘 ,이진희, 박승목 회장으로 구성된 장학사업회 장학위원들과 함께 사업을 추진했다. 서남부연합회는 장학기금 모금을 위하여 골프대회를 매년 개최해 왔다.

서남부 연합회 장학사업은 한인 2 세들을 위한 꿈나무 키우기, 미래 한인 리더로서의 인재 발굴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서남부 연합회 관할지역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네바다, 유타, 콜로라도, 뉴멕시코, 와이오밍) 거주 학생으로 한국문화와 언어와 역사관을 배우며 주류사회에 진출 할 수 있도록 기초 지원을 하기위한 목적을 갖고있다.
많은 신청자중 학업성적은 물론이거니와 봉사정신이 뚜렸하고 한인 커뮤니티나 주류 사회에서 봉사하는 정신에 중점을 두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