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네이처메딕 천연성분 AHCC·후코이단 효능 주목

2025-04-15 (화) 08:03:55 박광덕 기자
크게 작게

▶ HPV(인유두종) 감염 차단 및 자궁경부암 성장 억제

▶ 면역세포 활성화로 고위험군 HPV 감염막아

네이처메딕 천연성분 AHCC·후코이단 효능 주목
최근 AHCC와 후코이단이라는 두가지 천연 성분이 주목받고 있다.
후코이단 전문 기업인 네이처메딕은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는 다양한 질병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치료약이 없기 때문에 일단 감염이 되면 걱정이 앞설 수 밖에 없다”며 “AHCC와 후코이단이라는 두 천연 성분이 최근 주목받는 결과를 보이며 새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처메딕은 “특히 갈조류에서 추출한 다당체 성분인 후코이단은 바이러스의 세포 침투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으며 HPV 감염 초기 단계에서부터 작용할 수 있다”며 “또한 시험관 연구에서는 자궁경부암 세포(HeLa)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 자멸을 유도함으로써 암의 진행을 막는 효과가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네이처메딕은 “후코이단은 HPV 양성 두경부암 세포에 대해서도 세포주기 정지, 활성산소(ROS) 조절, 세포 자멸 유도 등의 강력한 항암 작용을 나타냈다”며 “특히 항암제인 시스플라틴과 병용할 경우 더욱 향상된 시너지 효과를 보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고 설명했다.


네이처메딕은 이어 “표고버섯 균사체 추출물인 AHCC는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도와 고위험군 HPV 감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며 “2022년 발표된 임상시험에 따르면 6개월간 AHCC를 복용한 고위험 HPV 감염 여성의 63.6%가 HPV 음성으로 전환됐으며 그중 다수는 섭취 종료 후 6개월 뒤까지도 음성 상태를 유지하는 등 AHCC와 후코이단이 HPV로 인한 감염 및 암예방, 치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네이처메딕 AHCC후코이단 무료샘플 및 상담은 전화(888-761-1188) 또는 홈페이지( www.NMfucoidan.com)를 참조하면 된다.

<박광덕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