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 분야 -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가신 후에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2025-03-27 (목) 03:02:51
에릭 김 / 변호사
인생에서 가장 스트레스가 많은 순간 중 하나는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가실 때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 외에는 아무것도 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인생은 계속되고 돌아가신 사랑하는 사람은 당신이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바랄 것입니다. 현실은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가신 후에는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사망 후에 할 수 있는 몇 가지 일이며, 그 중 일부는 상식적이고 다른 일부는 우리가 그다지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의사나 다른 의료 전문가가 사망을 선언한 후에는 가족, 친구, 고용주 등 사망자와 가까운 사람들에게 알립니다.
사망자가 아무에게도 자신의 의사를 알리지 않은 경우 사망자 서류에서 장례 및 매장 준비에 대한 지침을 찾으십시오. 요즘은 사망자가 관에 묻히기를 원했다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National Funeral Directors Association은 2023년 미국에서 화장률이 60.5%였으며 2045년에는 81.4%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장의사와 장례 준비를 하는 동안, 장의사는 당신을 위해 사망 증명서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개의 사망 증명서를 주문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이는 사망자의 자산과 얼마나 많은 은행, 보험 회사 및 기타 기관에서 원본 사망 증명서를 요구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장례식 날짜가 정해지면, 사람들에게 알리고 지역 신문에 부고를 게재하여 알릴 수 있습니다.
장의사가 사망 사실을 사회보장청에 알리지 않은 경우 사회보장청에 사망 사실을 알려야 하며, 귀하가 생존 배우자이고 사회보장 소득이 사망한 배우자의 사회보장 소득보다 적은 경우 생존자 혜택을 신청해야 합니다. 생존 배우자에게는 255달러의 일시금 사망 지급금이 있습니다. 유언장 및 신탁과 같은 재산 계획 문서를 찾아보세요. 유언장에 명시된 집행자는 사망자의 자산을 관리할 책임이 있고 신탁 (Trust) 에 명시된 수탁자는 사망자의 자산을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집행자와 수탁자는 모든 신고 요건 및 자산 분배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또한 회계사, 재무 고문 및 변호사와 같은 전문가를 고용하여 세금 신고, 투자 계좌 관리 또는 수혜자에게 소유권 및 증서 이전을 돕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은 힘든 시간이지만, 해야 할 몇 가지 지침이 있다면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혼자가 아니라 다른 가족, 친구 또는 목회자에게 연락하여 겪고 있는 감정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할 때이기도 합니다.
문의 (703)992-8668
<
에릭 김 /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