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이재명 “사필귀정…검찰·정권이 사건 조작에 역량 소진”

2025-03-26 (수) 12:11:32
크게 작게

▶ “사건조작에 쓴 힘을 국민삶 개선에 썼어야…진실·정의 기반 판결에 감사”

▶ “이 순간도 산불번지고 경제 망가져…檢, 자신 되돌아보고 국력낭비 말아야”

이재명 “사필귀정…검찰·정권이 사건 조작에 역량 소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6일(한국시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6일(한국시간)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뒤 "진실과 정의에 기반해서 제대로 된 판결을 해주신 재판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재판 후 법원 앞에서 "사필귀정 아니겠나"라며 이런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한편으로는 이 당연한 일들을 끌어내는데 이 많은 에너지가 사용되고 국가 역량이 소진된 것이 참으로 황당하다"며 "검찰과 정권이 이재명을 잡기 위해 증거를 조작하고 사건을 조작하느라 쓴 그 역량을 산불 예방이나 국민 삶 개선을 위해 썼다면 얼마나 좋은 세상이 됐겠나"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지금도 많은 사람이 이 일에 관심 갖고 모였는데, 이 순간에도 어딘가에 산불은 번지고 누군가는 죽어가고 경제는 망가지고 있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제 검찰도 자신들의 행위를 되돌아보고 더는 이런 국력 낭비를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법정 공방으로 인한 정치적 부담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이번 판결이 대권 행보에 어떤 영향 미칠 것 같은가' 등의 취재진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