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청소년 펠로우 프로그램 실시

2025-02-05 (수) 07:59:04 배희경 기자
크게 작게

▶ MD주지사실 APAA, 참가자 모집…11·12학년·대학생 대상

청소년 펠로우 프로그램 실시

주 상원 표창을 받은 메릴랜드시민협회 인턴십 학생 김민희(왼쪽 두 번째), 강보라 양.

메릴랜드주지사실의 아시안 퍼시픽 아메리칸 어페어(APAA) 위원회가 ‘청소년 펠로우 프로그램’(Youth Fellow Program)을 실시한다.

청소년 펠로우 프로그램은 아시아-태평양계 청소년들이 지역기관, 학교, 지방정부, 커뮤니티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리더십을 함양하는 한편 네트워크 확장, 아웃리치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상은 11-12학년 고교생 및 대학생으로 10-15명을 선발한다.
프로그램은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4개월간의 여름 리더십 훈련과 9월부터 내년 4월까지 8개월 동안의 리더십 훈련으로 구성되며, 리더십 개발, 프로젝트 관리, 연설 세미나, 옹호활동 등의 실무교육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yyuapaa@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장영란 APAA 위원은 “주 정부의 펠로우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을 갖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또한 네트워크가 형성돼 취업 시 크게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메릴랜드한인시민협회(회장 장영란)는 여름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대상은 9-12학년 고교생 및 대학생으로 신청 마감은 15일(토)까지다. 지원서를 웹사이트(lokamd.org/apply)를 통해 제출하면 되고, 합격자는 서류심사 후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은 각 기관별로 실시하고, 학부모 미팅은 5월 3일(토) 오전 11시 엘리콧시티 소재 밀러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시민협은 15일(토) 오전 10시 줌을 통한 온라인으로 이력서 및 발표, 인터뷰 준비 세미나를 연다. 등록은 온라인(lokamd.org/home/eventregister)으로 가능하다.
문의 (443)996-9171

<배희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