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웨스턴 도마 칼국수] “어머니가 해주신 집밥이 그리울 때 오세요”

2024-11-05 (화) 12:00:00
크게 작게

▶ 요리 하나하나에 맛과 정성… 미식가 ‘문전성시’

[웨스턴 도마 칼국수] “어머니가 해주신 집밥이 그리울 때 오세요”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서 한인 요식 업계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고물가 속 경영난에 일부 식당들은 문을 닫았고 일부 식당들은 영업 일과 영업 시간을 축소하는 등 고전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20여년간 변함없이 우리 곁을 지키는 식당이 있으니 바로 LA 한인타운 웨스턴가에 위치한 ‘웨스턴 도마 칼국수’(대표 백미옥)다.

웨스턴 도마 칼국수는 한인 미식가들에게는 특별한 곳이다. 요리 하나하나에 정성을 담아 맛이 있고 양도 푸짐하다.


웨스턴 도마 칼국수는 하루도 빠짐없이 백미옥 대표가 직접 주문을 받고 서빙까지 해준다. 백미옥 대표의 인심도 푸짐해 단골들에게는 맛배기 요리가 서비스로 나오기도 한다.

무엇보다 웨스턴 도마 칼국수에서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특별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어 좋다. 우선 대표적인 메뉴로 은대구 조림을 빼놓을 수 없다. 싱싱한 은대구가 무와 고추, 야채, 떡과 함께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 ‘밥도둑’이 따로 없다.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아구찜은 웨스턴 도마 칼국수의 4대 해물 요리로 한 번쯤은 꼭 시식을 할 것을 권한다.

젊은이들이 좋아하고 직장인들의 회식 요리로 인기가 많은 닭도리탕과 해물파전, 곱창전골도 강력 추천한다. 삼겹살 고추장 볶음과 오징어 볶음, 잡채, 소갈비구이와 철판불고기, 돼지불고기 등이 웨스턴 도마 칼국수의 ‘특선요리’ 리스트를 완성한다.

식당 이름처럼 칼국수는 국물 맛이 깊고 면발은 쫄깃쫄깃하다. 닭 칼국수, 바지락 손칼국수, 해물 칼국수, 짬뽕 깔국수, 만두 칼국수 중 선택할 수 있다. 면을 좋아한다면 칼국수 외에도 열무국수, 비빔국수, 멸치 마당국수, 쫄면, 메밀국수, 물냉면과 비빔냉면, 냉콩국수, 수제비 등 다양하다.

또한 직장인들을 위한 식사 메뉴도 다른 식당에서 찾을 수 없는 맛있는 요리들로 가득하다. 고등어 또는 꽁치 김치찌개, 뚝배기 육개장, 김치콩나물국, 삼계탕, 동태찌개, 알탕, 아구탕, 닭게장, 돌솥비빔밥, 김치잡채돌?紫?등이 있다.

웨스턴 도마 칼국수는 주류 일체를 구비하고 있어 각종 회식과 가족, 지인들과의 모임 장소로 인기가 높다. 주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고 있어 문 닫는 시간에 쫓기지 않고 느긋하고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전화: (323)871-1955

▲주소: 429 N. Western Ave. #10, LA

▲영업시간: 주7일 오전 10시~ 밤 10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