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TV 모닝뉴스, 08202024] 바이든의 고별 눈물 그리고 해리스지지 당부
► 바이든 대통령은 민주당 전당대회에 나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그녀를 중심으로 단합할 것을 호소하며 공식적으로 차기 대권의 길을 내줬습니다.
▻ 민주당 전당대회 첫날 행사에는 바이든 대통령의 가족도 총출동, 바이든 대통령의 고별 무대를 함께 지켜봤고, 바이든 대통령은 결국 눈물을 흘렸습니다.
► 첫날 행사 중반에 해리스 부통령이 전당대회장에 깜짝 등장하며 행사장은 말그대로 열광 속으로 빠져들었고, 해리스 부통령은 "바이든을 축하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습니다.
▻ 미국의 첫 여성 대통령 꿈을 못다 이룬 힐러리 클린턴은 이제 마지막 남은 유리 천장을 깰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은 해리스 부통령이 자신의 폭스뉴스 TV토론 제안을 거부했다며 공세를 폈습니다.
▻ 경합주 순회 유세에 나선 트럼프는 전기차를 구입하면 제공하는 7천5백 달러 세액 공제는 웃기는 일이라며 폐지를 시사했습니다.
► 올여름 남가주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사례가 폭증하며 2022년 이후 감염률이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건당국은 백신 접종을 당부했습니다.
▻ 롱비치시가 노숙자 텐트촌 철거를 시작했습니다. 롱비치시는 공공장소에서의 철거가 목표라고 밝혔고, 곳곳에서 노숙자와의 대치도 이어졌습니다.
► 이웃케어클리닉이 웨스턴과 7가에 양로보건센터를 개관했습니다. 8가와 버몬트에 이어 20여년 만에 두 번째 양로보건센터 개관입니다.
▻ 개학을 앞두고 있는 UC 계열의 마이클 드레이크 총장이 10개 캠퍼스의 총장들에게 시위 강력 규제 지시를 내렸습니다.
► 높은 사무실 공실률과 계속되는 수요감소로 오피스 빌딩이 실존의 위기를 겪고 있다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 10지구 시의원에 도전하고 있는 그레이스 유 후보가 여론조사 결과 현직인 헤더 헛 시의원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국제 금 가격이 사상 최고가를 새로 쓰는 등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온스당 2500달러를 넘어섰고, 금괴는 사상 처음으로 100만달러를 넘어섰습니다.
▻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이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에게 가자지구 전쟁의 확전 위험을 경고했습니다.
► 여야가 전세사기 피해자에 임대료를 지원하는 방안을 골자로 한 특별법 처리에 합의했습니다. 통과될 경우 22대 국회 들어 여야가 처음으로 합의한 민생법안이 됩니다.
▻ 당 대표 회담에 앞서 여야는 각각 세 가지 의제를 내걸었습니다. 공통으로 '민생'이라는 화두를 던지긴 했지만, 의제 조율을 위한 실무 회동이 갑자기 연기되는 등 회담 전부터 치열한 신경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 토트넘이 이번 시즌 승격팀 레스터시티와의 시즌 개막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습니다.
▻ 다저스가 시애틀과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습니다. 오타니 선수는 홈런포는 터지지 않았지만 게빈 럭스와 맥스 먼시가 각각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3.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고 덥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93도로 예상됩니다.
ReplyForwa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