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6회 한국일보배 테니스대회’ 성황 단체전은 필라델피아 매치포인트 우승
뉴욕한인테니스협회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 ‘제16회 한국일보배 뉴욕한인테니스대회’ 단체전 A조 우승을 차지한 매치 포인트(필라)와 준우승을 차지한 미동부 한인 테니스(NJ)팀의 선수들이 시상식후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챔피언조 영광의 얼굴들 - 오픈 남자 단식 챔피언조에서 우승을 차지한 강신성(오른쪽 3번째부터)씨와 준우승 저스틴 박씨가 신범조(맨왼쪽), 신학연(맨오른쪽부터) 공동대회장과 이영만 뉴욕한인테니스협회장으로부터 우승컵과 준우승컵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
대회 특별후원 신시스 부스 - 대회 특별후원사인 종합 금융마케팅 회사 ‘신시스’(SYNCIS)가 이날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참가자들에게 재정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힘찬 서브 - 일반부 남자 복식 A조에 출전한 저스틴 박씨가 힘찬 서브를 넣고 있다. (위쪽) 경기 방식 잘 들으세요! - 참가 선수들이 접수처 앞에서 경기 방식에 대해 관계자들의 설명을 듣고 있다. (아래쪽)
미동부 한인 테니스인들의 최대 축제인 ‘제16회 한국일보배 뉴욕한인테니스대회’에서 강신성씨가 챔피언 부문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단체 대항전에서는 필라델피아 매치포인트가 우승을 차지했다.
강씨는 13일 퀸즈 플러싱 USTA(전미테니스협회) 내셔널테니스센터 실내코트에서 열린 오픈 남자 단식 챔피언조 결승에서 저스틴 박씨를 물리치고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그간 여러 번 챔피언조 우승에 도전했으나 준우승에 그쳤던 강씨는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실력을 입증 받았다.
강씨는 “그간 한국일보배 뉴욕한인테니스대회에만 8회 참가했으나 챔피언조 우승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매우 기쁘다”며 “내년에 디펜딩 챔피언으로써 2년 연속 우승에 도전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씨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부상으로 상금 1,000달러를 받았다.
또한 일반부 남자 단식 A조는 변창수씨가 우승을, 박경현씨가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B조에서는 이종원, 에릭 고씨가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기록했다. 단식 못지않게 치열한 경쟁을 벌인 일반부 남자 복식에서는 A조 우승을 제이든 신·크리스 추 조가 차지했으며 폴 임·이정환 조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남자 복식 B조는 이종원·라이언 김 조가 우승을, 이규성·김태효 조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남자 복식 C조는 변창은·주부호, 김성은·김영석 조가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거머쥐었다.
대회 유일한 여자부 경기로 치러진 여자부 복식에서는 성은아·이가온 조가 우승을, 장미영·신솔잎 조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65세 이상 참가자들로 구성된 시니어부 복식에서는 박재환·임병락조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김재용·이형직 조가 준우승을 기록했다.
뉴욕과 뉴저지 일원 테니스 동호회가 각 클럽의 명예를 걸고 펼친 단체전 A조에서는 필라델피아에서 출전한 매치포인트가 미동부한인테니스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미동부한인테니스는 A조에서의 준우승에 그친 아쉬움을 B조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자존심을 회복했으며, B조 준우승은 매치포인트에게 돌아갔다.
이날 대회 공식 행사에는 론 김 뉴욕주하원의원, 김광석 뉴욕한인회장, 최미경 뉴욕대한체육회장, 김민선 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장, 오상훈 뉴저지 테니스협회장이 참석해 축사를 건넸으며 김준택 뉴욕한인테니스협회 3대 회장이 격려사를 전하며 주최측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뉴욕한인테니스협회(회장 이영만)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 이날 대회는 뉴욕과 뉴저지, 펜실베니아 등지에서 2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 펼쳐졌다. 특히 이날 대회에는 론 김 뉴욕주하원의원이 직접 참석해 신학연 뉴욕한국일보 사장, 신범조 공동대회장, 홍명훈 뉴욕한인테니스협회 이사장 등과 시범 경기를 펼쳐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입상자 명단>
■오픈 남자 단식 챔피언조
△우승 강신성 △준우승 저스틴 박
■일반부 남자 단식
A조 △우승 변창수 △준우승 박경현
B조 △우승 이종원 △준우승 에릭 고
■일반부 남자 복식
A조 △우승 제이든 신·크리스 추 △준우승 폴 임·이정환
B조 △우승 이종원·라이언 김 △준우승 이규성·김태효
C조 △우승 변창은·주부호 △준우승 김성은·김영석
■여자부 복식
△우승 성은아·이가온 △준우승 장미영·신솔잎
■시니어부 복식
△우승 박재환·임병락 △준우승 김재용·이형직
■단체전
A조 △우승 매치 포인트(필라) △준우승 미동부 한인 테니스(NJ)
B조 △우승 미동부 한인 테니스(NJ) △준우승 매치 포인트(필라)
<
이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