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정체성·통일의식 함양”

2024-06-06 (목) 01:41:02 황의경 기자
크게 작게

▶ 통일골든벨 퀴즈대회

▶ LA평통 15일(토) 개최

“정체성·통일의식 함양”

LA평통 교육분과의 이종원(왼쪽부터) 고문, 김정혜 위원장, 신영구 상임고문, 심진구 고문.

“한국인의 정체성과 바른 국가관 정립, 그리고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줄 기회가 될 통일골든벨 퀴즈 행사에 LA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의회 LA협의회(회장 이용태·이하 LA평통)가 오는 6월15일(토) 오후 1시부터 LA 한인타운 남가주새누리교회 체육관(975 S Berendo St. LA)에서 ‘2024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역사와 6.25 이후 눈부신 경제성장, 국제사회에서 한국이 갖는 위치와 책임, 통일정책과 통일방안 등 한국 전반에 대한 퀴즈를 풀며 한국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글로벌 통일 인재 육성을 위한 행사로, 참가 신청 학생들은 이메일로 예상문제집을 받을 수 있으며 퀴즈는 예상문제 중에서 출제된다.


참가대상은 지역 중·고등학생 학생으로 타인종 학생도 참가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영어와 한국어로 동시에 진행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300달러, 우수상 1명에게는 200달러, 장려상 1명에게는 1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 학생 전원에게는 10달러 상당의 상품권과 티셔츠 그리고 참가상장이 증정된다. 또한 최우수상과 우수상 2명에게는 오는 7월 한국에서 열리는 본선대회 출전자격이 주어지며, 본선대회 참가시 한국왕복항공권 비용의 절반을 지원하고, 한국에서의 숙식도 제공한다. 접수기간은 15일 행사당일 정오까지며 접수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LA평통의 김정혜 교육분과위원장은 “학생들의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대회 전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줌으로 오리엔테이션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오리엔테이션과 퀴즈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같이 학습하고 교류하는 즐거운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영구 교육분과 상임고문은 “정체성 함양을 중요시 여기는 부모님들께서 많은 학생들이 관심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nuacla1@gmail.com, (213)384-6919

<황의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