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양대 글로번 최고 경영자강의
▶ 7월 16일부터 8월 8일 4주동안

한양대학교 글로벌 최고경영자 총동문회의 김 용 회장(가운데), 헬렌 나 부회장(오른쪽), 오 석 사무총장.
“최고 경영자를 위해서 AI, 챗 GPT, 건강 등 다양한 강좌 마련했어요”
한양대학교 글로벌 최고경영자(GCEO) 총동문회(회장 김 용)는 올해 제11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OC, LA 거주 수강생들에게는 대면, 타주 수강생들은 비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총장 이기정)에서 주최하고 총동문회가 주관하는 이번 강좌는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8일까지 4주 동안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부에나팍 로스코요테스 컨트리 클럽에서 열린다. 강의는 한양대 교수 4명이 진행한다
김 용 회장은 “경영과 비즈니스에 적용되고 있는 AI와 챗 GPT를 비롯한 신기술에 곁들여서 인문학적인 소양에 관한 강좌도 준비했다”라며 “올해 처음으로 의과 대학 교수가 강사로 참가한다”라고 말했다.
헬렌 나 부회장은 “이번 강좌는 대면과 비 대면으로 아름다운 로스코요테스 골프 클럽에서 진행된다”라며 “줌과 유튜브로 생방송 된다”라고 설명했다. 타주, 외국 거주 수강생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오석 사무총장은 “한양대 최고 경영자 교실은 잘 알려져 있고 인기가 있어서 수강생들이 몰려들고 있다”라며 “작년에도 수강생들이 너무 많이 신청을 해서 대기자 명단에 올려 놓기도 했다”라고 밝히고 신청을 서두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올해 ‘한양대학교 글로벌 최고경영자’ 졸업식에는 작년에 이어서 올해에도 한양대 총장이 직접 참석할 예정으로 있다. 한양대 최고 경영자 총 동문회는 이번 강좌뿐만아니라 한해동안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놓고 있다. 5월에는 요바린다 블랙골드 골프장에서 골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에는 ▲차경진 교수(7월16-18일,한양대 경영학부 경영정보 시스템 전공, 비즈니스 인포메틱스 학과 학과장)-포커스 온 커스터머:데이터로 경험을 디자인 하라 ▲신규식 교수(7월 23-25일, 한양대 공학대학 로봇 공학과): 과학 기술의 발전과 산업의 변화 ▲윤호주 교수(7월30-8월 1일, 한양대 의과대학, 내과학교실,호흡기 내과)-100세 시대 건강한 장수 전략 ▲송지성 교수(8월6-8일, 한양대 디자인 대학,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학과):인공 지능이 일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미래의 관계와 경험’ 등이다.
이 경영자 교실 신청 마감은 6월 30일까지이다. 대면 강좌는 30명, 온라인은 30명이 정원이다. 수강료는 3,500달러이지만 5월 31일까지 조기 등록 3,000달러다. 온라인 강좌 수강료는 2,000달러이다. 이에대한 자세한 문의는 info@hanyanggceo.com (323) 621-2774로 하면 된다.
<
글·사진 문태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