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창고형 마트인 코스코가 회원권 특가 판매에 나서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스코는 골드스타 연간 회원권을 20달러에 할인 판매하는 특가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스코 골드스타 회원권의 현행 1년 회비는 60달러다.
코스코 골드스타 연간 회원권을 할인 구매하기 위해선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소택소셜’(StackSocial)에 접속해 유효한 이메일 주소와 지불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골드스타 회원권을 60달러에 구매하면 40달러의 코스코 기프트 카드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할인 가격이 적용된다. 기프트 카드는 이메일으로 통한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된다. 코스코는 회원권 할인 특가 판매를 자사 웹사이트에서도 진행하며 프로모션 코드 ‘PARA24’를 입력하면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이번 골드스타 회원권 특가 판매는 기존 회원에게는 적용되지 않으며 과거 18개월 동안 비회원이어야 적용 대상이다. 구매도 오는 6월 16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2017년 이후 코스코 골드 스타 회원권으로 전 세계 매장을 샤핑할 수 있으며 같은 주소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성인 2명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코스코는 최근 회원권 검사 강화 조치에 나서고 있다. 1.50달러 핫도그 콤보를 푸드코트에서 구입하려면 회원권을 제시해야 가능하며 올 여름부터 셀프 계산대에서도 회원권과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는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코스코는 2022년 기준 전 세계 약 6,600만명의 유료 회원과 1억1,900만 명의 카드 소지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 해 회비로 벌어들이는 수익은 약 42억달러다.
<
남상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