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제42회 학술대회·정기총회 개최

2024-04-29 (월)
작게 크게

▶ 재미한국학교협의회 7월18~20일 필라델피아서 신청마감 내달 31일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총회장 추성희)가 주최하는 제42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가 오는 7월18~20일 필라델피아 매리엇 다운타운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향하는 혁신적인 한국학교’이다.

추성희 총회장은 “이번 대회는 미국에서 대한독립운동의 불씨가 된 장소이자 제1차 한인자유대회 및 행진이 열렸던 독립의 상징적인 도시인 필라델피아에서 열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 학술대회는 학습자 스스로가 한글 교육의 전 과정을 자발적 의사에 따라 선택, 결정, 조절 및 통제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에 초점을 맞춘 강의로 구성되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주요 프로그램 및 일정을 보면 ▲18일 집중연수, 역사 강의, 강사 오리엔테이션, 만남의 시간 ▲19일 개회식, 포상, 주제 강연, 점심, 분반 강의, 만찬, 근속교사 및 학교 표창 ▲20일 전체강연, 북미한국어교육자 심포지엄, 분반 강의, 만찬, 학술대회 소개, 나의 꿈 말하기 대회 시상식 및 선발 학생 발표, 백범일지 대회 시상식, 한국어 학습활동 경시대회 시상식 등이다.

학술대회 등록 및 숙박 등록은 온라인(www.naks.org)으로 내달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는 이에 앞서 오는 6월27~29일 회원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집중연수회를 마련한다. 참석자는 내달 31일까지 50명 선착순 모집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