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LG전자, 컨슈머리포트 선정 ‘최고 세탁기’

2024-04-26 (금)
작게 크게

▶ 주요분야 1~3위 석권

▶ ‘위시콤보’ 인기 몰이

LG전자가 미국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의 최고 세탁기' 평가에서 주요 분야 1∼3위를 휩쓸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2024 최고의 세탁기' 평가에서 주요 분야인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봉돌이) 세탁기 모두 LG전자 제품이 1∼3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LG 세탁기는 뛰어난 세탁 성능, 물 사용 효율성, 에너지 효율성을 일관되게 제공하기 때문에 컨슈머리포트 평가를 지배하고 있다"고 호평했다.


LG전자의 드럼 세탁기는 평균 종합점수 87점을 기록하며 1∼3위를 독식했다. 특히 1위를 차지한 제품(모델명 WM3900HWA)은 소유자 만족도와 신뢰도 모두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1∼3위에 오른 LG전자 드럼 세탁기들은 모두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하는 '그린 초이스' 제품이다. 컨슈머리포트는 2021년부터 물 효율성과 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등을 직접 시험한 후 최상위 제품에 그린 초이스 지표를 부여하고 있다.

LG전자의 통돌이 세탁기와 교반식 세탁기도 각각 1∼3위를 모두 차지하며 최고의 세탁기로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차별화된 핵심 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를 기반으로 컨슈머리포트의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평가에서도 드럼세탁기·건조기 세트, 통돌이세탁기·건조기 세트, 교반식 세탁기·건조기 세트 등 주요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특히 드럼세탁기·건조기 세트 부문에서는 1∼6위를 독식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타워형으로 직렬 결합한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는 편리함을 인정받으며 미국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시작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인 워시콤보는 올해 1월 미국 시장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