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아태계 정치력 신장 주력하는 한 해 될 것”

2024-04-12 (금) 이진수 기자
작게 크게

▶ 아태계정치력신장연맹 창립 10주년, ‘뉴욕주 평등 수정헌장’ 주민 발의

“아태계 정치력 신장 주력하는 한 해 될 것”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아태계정치력신장연맹(APA VOICE) 회원들이 자리를 함께하고 있다. [민권센터 제공]

민권센터가 주도하고 있는 아태계정치력신장연맹(APA VOICE)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아태계 정치력 신장에 주력하는 한 해가 될 것을 다짐했다.

APA VOIC는 “올해는 아태계에 매우 중요한 선거(대통령, 연방상원의원, 연방하원의원, 뉴욕주하원의원, 뉴욕주상원의원 선거)가 실시된다”며 “이에 APA VOIC는 아태계 정치력 신장을 위해 평등권 확대를 위한 ‘뉴욕주 평등 수정헌장’을 주민 발의안으로 올려 찬반 표결에 부칠 예정이고, 선거참여활동을 롱아일랜드와 업스테이트까지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권센터 존 박 사무총장은 “APA VOICE는 지난 2014년 커뮤니티의 필요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그동안 수많은 신규유권자를 늘리고 투표율 높이는 등 큰 성과를 이뤄냈다”고 자평한 후 “APA VOICE는 앞으로도 또 다른 10년을 내다보고 우리의 커뮤니티가 더 큰 정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APA VOICE 최근, 창립 10주년 기념해 '2020 선거구 재조정 순회 리포트(2020 Redistricting Cycle Report)'와 '진보를 이끌다(Driving Progress)' 등 2개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https://www.apavoice.org/202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